간병보험의 종류와 간병보험 가입요령 및 주의점 (간병인 보험) 


고령화가 진행 되면서 치매환자의 수도 늘어나고 있는 추세입니다. 노인 질환 중 치매는 자식이라도 간병을 하기에 힘들고 어려운 병입니다. 이런 노인성 질환을 대비하여 꼭 하나 있어야 하는 것이 간병 보험입니다.


간병 보험이란 정확히 무엇일까요?



간병 보험은 상해, 질병(치매)에 의해 환자가 혼자의 힘으로 일상생활을 하기 힘들 때 옆에서 간호를 해 줄 간병인에게 지불할 비용을 보장해 주는 보험입니다. 특히 치매 환자의 경우 가족이 24시간 옆에 있어야 하나 현실적으로 힘들기 때문에 이러한 보험이 꼭 필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간병인을 고용하여 환자를 돌볼 경우 비용은 웬만한 경제력을 가진 가족에게도 부담이 될 정도 입니다. 이로 인해 환자를 혼자 방치해 놓는 경우까지 발생하기도 합니다. 이러한 상황까지 간다면 가족으로 정말 힘든 일이기도 하지요.



그래서 고령화 사회에서 필수라고 할 수 있는 보험이 바로 간병보험인 것 입니다. 그리고 간병보험은 환자를 더 편히 보호할 수 있도록 하여주고 보호자에게는 경제 활동과 사회생활에 전념할 수 있도록 해주어 환자와 보호자 모두를 위한 보험이기도 합니다.


간병보험에 가입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간병보험은 가입 비용과 보장 기간으로 볼 때 크게 두 가지로 나눌 수 있습니다. 갱신형 간병보험과 비 갱신형 간병보험 두 가지 입니다.


갱신형 간병보험

몇 년 간의 보험 기간을 정해 놓고 그 기간이 지나면 보험료를 갱신 시점에 맞는 조건으로 계산하여 초기에는 보험료가 저렴하지만 대부분 갱신 시 마다 보험료가 인상되는 종류의 보험입니다.


비 갱신형 간병보험

보험료의 납입기간과 보험보장기간을 정해 놓고 해당 기간 동안 일정한 보험료를 지불하고 정해진 기간 동안 보장을 받는 방법입니다. 초기 보험료는 조금 비싸지만 보장기간 동안 보험료가 인상되지 않는 다는 것이 장점입니다.


간병보험의 선택 기준은 무엇보다 자신의 경제력 입니다. 자신의 경제력과 맞지 않는 보험에 가입하게 되면 아무 소용이 없는 보험이 되거나 오히려 보험이 자신의 안정적인 경제 생활을 위협하는 경우가 발생되게 됩니다.


간병보험의 가입요령 및 주의점



1. 최대한 빨리 가입할 것

대부분의 보험이 그렇듯 간병보험도 나이가 많을 수록 보험료는 많아집니다. 그리고 내가 언제 어떤 이유로 병원에 입원하게 될 지는 아무도 예측할 수 없기 때문에 빨리 가입하는 것이 보험의 가치를 높이는 일 이기도 합니다.


2. 보장 기간은 길게 할 것

고령화 사회로 접어들면서 평균수명이 점차 늘어나고 있습니다. 현재 20대 30대가 노년이 되면 평균수명이 80세 이상으로 되어 있을지도 모릅니다. 그런데 보험의 보장기간이 80세라면 보험료를 꼬박꼬박 지불하고도 보험의 혜택을 받지 못하는 경우도 발생한다는 것 입니다.


3. 갱신여부 확인 할 것

자신의 경제력에 맞는 보험을 선택하는 것이 주요합니다. 갱신형과 비갱신형 중 자신의 경제상황에 적절한 선택을 하여야 합니다.


간병보험은 보험사 마다 다른 옵션을 붙여 여러가지 보험료 지급 기준을 가지고 있어 이를 하나하나 비교해 본 후 가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각 보험사의 보장내용 보험료를 비교하기 어렵다면 "간병보험 비교센터" [무료 상담 바로가기]를 추천해 드립니다.

"간병보험 비교센터 [무료상담 바로 가기]"에서는 간병보험에 대한 궁금증, 각 보험사 보험중 간병보험의 보장내용과 보험료를 비교하여 줍니다. 간병보험에 더 알고 싶다면 "간병보험 비교센터"를 통해 무료 상담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고령화 사회로 가면서 점점 더 그 가치가 늘어나는 것이 있다면 노인성 질환을 대비하는 것들 입니다. 노인성 질환과 일반 사고 질병이 발생하였을 경우에도 그 혜택을 받을 수 있는 것이라면 더 없이 좋은 것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위의 내용을 참고해서 후회 없는 선택을 하시기 바랍니다.






Posted by 인포개더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