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에서 가장 큰 벌 (장수말벌 Asian giant hornet) 


벌은 아이들에게는 귀여운 캐릭터 중 하나일지 몰라도 실제 세상에서 날아 다니는 벌은 위협적인 존재 입니다. 그 크기가 크다면 더욱 위협적이겠죠.


벌은 침을 가지고 사람을 공격 할 수 있기 때문에 사람이 느끼는 공포심은 클 수 밖에 없는 것 같습니다. 하지만 벌의 침 이외에 어마어마하게 큰 크기를 가지고 있는 벌이 있다면 어떨까요?



세상에서 가장 큰 벌은 그 크기가 무려 5Cm 날개 길이 7.6Cm 독침의 길이는 6mm 나 되는 장수말벌(Asian giant hornet)이라고 합니다. 일본에는 변종인 일본 장수말벌(Japanese giant hornet)이 있다고 하네요. 주 서식지는 동남아시아 및 남아시아에서 자란답니다.





세상에서 가장 큰 벌인 장수말벌은 독성이 강해 조류 및 일부 야생동물에게 경계 대상이기도 하답니다. 하지만 재밌는 사실은 장수 말벌의 공격 대상인 꿀벌들은 여럿이 모여 장수 말벌을 공격하기도 한답니다. 공격 방법은 수많은 꿀벌이 장수말벌을 둘러싸 날개를 진동시켜 열을 발생시켜 장수말벌을 고온으로 만들어 죽이는 것 입니다. 장수 말벌은 섭씨 44~46도가 되면 치사온도이나 꿀벌은 50도 까지 견딜 수 있다고 하네요.





장수말벌은 먹성이 강하여 작은 벌레나 꿀벌, 사마귀 어떤 경우에는 동족까지 잡아 먹는다고 합니다.


무시무시한 장수말벌의 독은 사람에게도 매우 치명적이니 장수말벌을 본다면 얼른 그 자리를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세상에서 가장 큰 벌인 장수말벌의 천적은 개미핧기, 곰, 때까치, 직박구리, 오소리 등이라고 하네요.


이상 세상에서 가장 큰 벌 (장수말벌 Asian giant hornet) 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





Posted by 인포개더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