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간 때우기 좋은 재밌는 플래시 게임 도형 쌓기 놀이


이 게임은 그 유명한 테트리스에 나오는 조각들과 유사한 모양의 조각들을 위로 쌓으며 무너지지 않게 균형을 유지해 주는 게임입니다. 조작은 아주 간단해서 배우기 쉽지만 레벨이 올라갈 수록 균형을 잡기는 점점 힘들어집니다. (당연한건가요? ^^)


아래 사이트에서 게임을 할 수 있습니다.

http://www.gameso.com/play/keep-the-balance.htm



첫 접속시에는 플래시 게임을 내 PC로 다운로드 하는 시간이 걸리기 때문에 게임 시작 까지 시간이 조금 걸립니다.



가끔씩 스트레스를 풀거나 잠깐씩 나는 시간동안 재밌는 게임을 하고 싶을 때가 있습니다. 이럴 때 그런 게임을 할 수 있는 곳을 알고 있다면 쉽게 찾아가겠지요.


게임을 할 수 있는 곳의 URL 은 아래와 같습니다. 처음 시작할 때 몇초 광고가 나오긴 하지만 그 광고도 게임 광고이니 봐줄만 하네요.


그리고 심심풀이 게임에서 중요한 것 한가지 이전에 했던 게임을 이어서 할 수 있어야 한다는 것. 이 게임도 이전 게임을 이어 할 수 있게 Continue 라는 메뉴가 있습니다. 다른 게임을 하고 싶다면 More Games 라는 버튼을 누르면 되겠죠. 한가지 의문이 드는 것이 우리나라에는 왜 이런 플래시 게임이 없을까 하는 것 입니다. 돈이 안되니 안만들어서 그럴까요? 아니면 몰라서 못하는 것일지도.....



게임 방법은 특별한 것 없이 마우스 왼쪽 클릭으로 위쪽에 있는 도형을 집어서 아래 놓인 도형 위에 놓는 것 입니다. NEW GAME 을 선택해서 게임을 시작하면 기본적인 게임 방법을 설명해 줍니다. 도형을 돌릴 때는 키보드 A 와 D 를 이용하라는 것이 설명의 전부 입니다. 아주 간단하지요? 예전에 어디선가 게임을 만들 때 Easy to Play, Hard to Master 이렇게 만들라고 했던게 기억이 나네요.



이 게임에서 중요한건 총 시간입니다. 1단계의 2개 도형은 대충 아무렇게 쌓아놓아도 무너지지 않으니 쉽게 Level을 clear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Level 을 깨는 것도 중요하지만 시간도 중요하다는 것. 그러니 한단계를 지날 때 마다 최대한 빨리 마우스와 키보드를 이용해서 조각들을 쌓아야겠죠? 시간은 누적이니 한 level 을 못했다고 해서 실망할 필요는 없습니다.

어짜피 여러사람 같이 할 게임이 아니니 시간 같은것은 그리 신경쓰지 않아도 될 것 같네요.

그저 시간 잘 가고 재밌으면 그만이죠 ^^



Level 2 역시 아주 간단한 도형 2개를 쌓는 것 입니다. 이번에는 ㅗ 와 + 모양의 도형입니다. 이런 도형도 아무 무리없이 쌓을 수 있습니다. 물론 수전증이 없어야겠죠. 

이렇게 균형을 잡기 쉬운 도형만 있다면 재미 없겠죠?



그래서 Level 3 부터는 약간씩 난이도가 높아집니다. 하지만 조금만 생각해 보면 금방 답을 찾을 수 있습니다. X 위에는 O 모양이 오라갈 수 있으나 O 모양 위에는 X 모양이 올라갈 수 없으니 당연히 X 를 먼저 쌓고 그 위에 O 를 쌓아야겠죠. 이런 식으로 기본적인 개념부터 차차 익히며 다음 Level 로 넘어갈 수 있도록 해 줍니다.

능력자라면 O를 삼각형 위에 올리고 그 위에 X를 올릴수도 있겠죠?



Level 6 에 가도 난이도는 많이 올라가지 않습니다. 여전히 X 위에 O 모양을 올려놓아야 하고 ㅡ 모양을 옆으로 놓아 X 모양을 올릴 수 있게 만들어 주어야 한다는 것. 아직까지도 아주 쉽죠?




주의 해야 할 점은 도형을 너무 높게만 쌓으면 안된다는 것 입니다.



쌓는 순서도 X 가 어느곳에 오느냐에 따라 전체적인 균형이 쉽게 무너지는가를 결정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Level 7을 넘어가면서 쌓는 것 자체가 힘들어집니다. 일반적인 블럭쌓기 놀이에선 모서리 부분이 위로 올라오도록 쌓지 않지만 모든 도형이 모서리 부분이 위로 올라오도록 쌓아야 하는 것 입니다.  물론 다른 도형도 좌우의 균형을 고려해서 쌓아야겠죠.



조각이 7개만 되어도 아주 복잡해 집니다. 동그라미 모양을 둘 곳이 마땅치 않아 지는 것이죠. 이렇게 쌓다보면 어느새 시간은 흘러가고 지루했던 시간을 날려버릴 수 있답니다. ^^

보기엔 불안해 보이더라도 어떻게든 쌓아 올리기만 하면 됩니다.


이상 시간 때우기 좋은 재밌는 플래시 게임 도형 쌓기 놀이에 대한 글 이였습니다.





Posted by 인포개더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