몸에 좋은 보은 생대추의 보관 및 구입 방법
몸에 좋은 보은 생대추의 보관 및 구입 방법
가을마다 생대추를 받아 맛있게 먹은게 벌써 몇해가 되었네요.
대추로 유명한 보은에서 지인이 직접 재배해서 주는 것이라 믿고 먹는답니다.
아삭아삭 씹히는 생대추가 정말 맛있어 보통 한 자리에서 한 박스를 다 먹어버릴 정도라 공짜로 얻어먹는 한박스는 늘 아쉽기만 합니다.
그래서 올해는 꼭 생대추 28mm 짜리로 구입해 먹어보려고 합니다. 보통 먹기엔 28mm가 가장 좋고 30mm 이상은 선물용으로 많이 나간다고 하네요.
참고로 생대추는 크기에 따라 가격이 구분됩니다.
보은 생대추의 가격 (1Kg)
26mm : 13000원
28mm : 18000원
30mm : 20000원
30mm 이상 (왕대추) : 소량만 수확이 되는거라 그때 그때 가격이 다르다고 합니다.
택배비는 5만원이하일 경우 3,000원을 받는다고 하네요. ^^
그럼 제일 큰 왕대추의 크기는? 아래 사진을 보면 일반 대추와 크기 차이를 알 수 있습니다. 엄청나죠? ^^
생대추는 습도유지가 중요하기 때문에 오래 먹기 위해선 보관을 잘 해야 하는데요.
생대추 보관법
생대추 보관의 최적 조건은 습도 90% ~ 95% 온도는 0c ~ 1c 라고 합니다. 집에서 이정도 습도와 온도를 유지하려면 생대추를 지퍼백에 잘 싸서 냉장실에 보관하면 됩니다. 그러면 오랫동안 아삭아삭한 생대추의 달콤한 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예전엔 생대추 먹다 남으면 베란다에서 말렸다가 요리에 넣어 먹기도 했는데 요즘은 생대추가 생기면 바로바로 다 먹어버리니 건대추가 필요할땐 시장에서 사온 원산지를 믿을 수 없는 대추를 쓰곤 했는데 다음엔 건대추도 주문해서 먹어야겠네요. 건대추는 11월 부터 주문 받는다고 하니 조금 기다려야겠군요.
제가 아는 지인의 연락처는 아래와 같습니다.
혹시 믿고 먹을 수 있는 맛있는 대추를 구입하시려면 위의 연락처에서 주문하세요.
블로그에서 보고 주문한다고 하면 더 잘해 주실꺼라고 하셨어요. ^^
농장에 가면 이렇게 대추가 널려있답니다. 이 모든걸 다 손으로 딴거랍니다. 그러고 보니 대추를 직접 따보는 것도 재밌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대추를 직접 따보고 싶다면 대추 축제에 가보시는 것도 좋습니다.
보은 대추축제 기간
보은 대추 축제는 10월 19일 부터 10월 28일 까지 한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