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인애플 이라는 이름의 특이한 점 (다른 이름 아나나스 ananas)


파인애플은 바나나 처럼 아주 저렴한 과일이 되어 버리지는 않았지만 그렇다고 비싸다는 느낌을 주는 과일도 아닌것 같습니다. 먹기 불편해서 인기가 덜 한 것일까요?

껍질이 있는 과일로 깎아 메인 요리나 음식으로 먹기보다는 통조림으로 더 많이 먹는 음식이 아닐까 합니다.




그런데 이 파인애플에 대한 놀라운 사실을 하나 알게 되었습니다.

그것은 바로 파인애플 (FINEAPPLE)이라는 이름에 관한 것 입니다.



대부분의 나라에서 파인애플을 부를 때 ananas 라고 읽는다고 합니다.

아래 표를 보면 영어권만 파인애플이라고 부르고 나머지 언어들에서는 모두 아나나스 라고 읽는다고 합니다.


이상하게 보이는 문자를 사용하는 아라비카나 Yidish 조차도 발음은 아나나스 라고 합니다.



영어권에 더해 또 한 언어권에서도 파인애플이라고 부르죠? 바로 우리나라 입니다.

파인애플을 들여올 때 영어권으로 부터 문화를 받아들이기 시작해서 그런걸까요? 전 세계적으로 유사한 이름으로 부르는 아나나스를 왜 영어권에서는 특이하게 파인애플이라고 불렀을까요?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과일은 아니지만 자꾸 그 이름을 들으니 먹고 싶다는 생각이 드네요. ^^


참고자료

파인애플의 영양성분 (100g 당)

칼로리 65Kcal

식이섬유 2.4g (영양소 기준치 10%)

당류 12.4g

비타민 C 48mg (영양소 기준치 48%)


파인애플은 100g 당 칼로리가 65 kcal 로 다이어트에 적합한 음식은 아닌것 같습니다.

그러나 식이섬유는 2.4g 으로 상당한 양의 식이섬유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가장 인상적인 것은 비타민 C 의 함유량으로 파인애플 200g 을 섭취하는 것으로 하루 필요량 vitamin C 를 대부분 섭취할 수 있다는 것 입니다.

비타민C가 많다는 다른 과일들 뺨치겠네요.


이상 파인애플 이라는 이름의 특이한 점 (다른 이름 아나나스 ananas)에 대한 글 이였습니다.





Posted by 인포개더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