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자 만들어 먹는 맛있는 골뱅이소면 대충 만드는 법


마땅히 먹을것도 없고 집에 있는 재료로 해 먹을 수 있는 것을 찾다가 발견한 골뱅이 통조림. 



원래 이것저것 만들어 먹는걸 좋아하는데 요즘은 삶이 힘들어 잘 못해먹다가 간만에 기운을 내어 맛있는 골뱅이 소면을 해먹기로 결정 했습니다.


우선 재료는 골뱅이 통조림 1캔 클수록 좋고.... 소면은 인원에 맞게 적당량을 배가 부를만큼 준비 합니다.

(골뱅이는 고가의 통조림에 속하니 많이 준비하기 힘들고 소면을 많이 삶아서 배를 채웁니다.)

그리고 양념으로 쓸 고추장, 양파, 오이, 물엿, 설탕, 고추가루, 식초, 간장을 준비하면 됩니다.


양념준비


고추장은 순창고추장을 썼어요. 특별히 맛있어 쓴건 아니구요... 그냥 집에 있는걸 씁니다. ^^

양파는 얇게 채를 쳐서 준비해 주세요. 양파를 두껍게 썰으면 반달 모양으로 길쭉한게 먹기 불편하거든요. 얇은것 하고 두꺼운것 하고 요리의 맛 하고도 상관이 있을 것 같은데 두개를 비교해보지 않아서 어느쪽이 더 맛있는지는 모르겠네요.

그리고 오이는 두껍게 양이 푸짐해 보이도록 썰어주세요. 

물엿은 2인분 만드는데 밥 숟가락으로 2개 정도 넣었구요. 설탕은 우선 한 숫가락 정도 넣고 양념을 버무린 다음에 간을 보고 더 넣어주세요. 고추가루는 기호에 맞게... 오늘은 매운게 먹고 싶으므로 팍팍 넣었습니다. 그리고 약간의 식초와 간장을 넣어주고 잘 섞어주세요. 간이 약간 짜고 달다는 느낌이 나면 됩니다. 면과 같이 먹으면 양념이 연해지니까요.



메인재료 준비


골뱅이는 유동골뱅이가 맛있다고 그러는데 집에서 먹은건 마트에서 할인해서 산 골뱅이로 추측됩니다. 맛은 골뱅이 통조림이라면 대충 다 비슷하기 때문에 싼걸로 샀을껍니다. 하두 오래전에 사다 놓은거라 정확히 기억은 안나요. ^^

골뱅이는 세로로 두껍게 썰어줍니다. 간혹 자르지 않고 통으로 넣어서 먹기도 하는데 오늘은 교양있게 먹으려구요.

다 썰은 골뱅이는 양념에 투하. 


아... 중요한 한가지 골뱅이 통조림의 국물을 양념에 약간 넣어주세요. 여기에 뭐가 들었는지 모르겠지만 이걸 넣어야 더 맛나더라구요. 약간만 넣으면 됩니다. 너무 많이 넣으면 병에 걸릴지 모르니 조금만 넣어주세요.


소면은 많다 싶을 정도로 삶아주세요. 매운걸 먹으면 면도 많이 먹게되고.... 그리고 다른게 먹을게 없어요. ㅠㅠ


그럼 면을 삶고 찬물에 헹궈서 대충 문질러 씻고 물기를 뺀다음 양념과 주물주물러 주세요.


그럼 이제 접시에 담아서... 완성 하기 전에 맛있게 보이게 하는 마법의 깨를 뿌려주세요.


비쥬얼로 일단 먹고 들어갑니다.


골뱅이 소면은 저녁을 먹지 않은 상태에서 술집에서 소주안주로 주로 시키는 메뉴인데 오늘은 소주 없이 그냥 골뱅이 소면만 먹기로 하죠.



2인분으로 만들었는데 먹다보니 모자라네요. 소면을 더 삶을껄 그랬어요. ㅠㅠ

소주가 있으면 좋을텐데 하고 생각이 들지만 사러 나가기 귀찮네요.



이상 맛있는 골뱅이소면 대충 만드는 법 이였습니다.


오늘은 먹는게 바빠서 사진을 못찍었고 다음에 또 만들어서 사진을 올려봐야겠네요.




Posted by 인포개더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