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내기 직장인에게 꼭 필요한 보험과 저축은? (사회 초년생 재테크)


보험


인생의 새로운 출발을 하는 새내기 직장인은 할 일도 많고, 하고 싶은 일도 많은 나이 입니다.

재무설계에서 새내기 직장인은 아무것도 없는 상태에서 밑그림을 그리는 중요한 시기이기 입니다. 이런때일 수록 현명한 선택으로 올바른 보험의 가입이 필요합니다.


20대 ~ 30대 초반인 새내기 직장인은 "종신보험"의 가입이 꼭 필요합니다.


종신보험의 일반적인 보장 내용은 사망, 질병, 재해, 입원등에 대한 보장을 주로 합니다. 이러한 보장 내용은 나이를 더 먹을수록 위험 부담이 커지기 때문에 일찍 가입하면 보험금에 대한 부담도 줄어듭니다.


종신보험에서 일반적으로 질병, 재해, 입원등은 특약으로 설계하여야 합니다. 이는 자신이 보험에 가입하는 목적에 따라 알맞게 조정 가능한 부분입니다.

연금전환 유니버설등을 이용하면 노후생활비 등의 자금을 마련하는 방법도 될 수 있습니다.




저축


저축은 나이, 성별에 관계없이 재테크에서 중요한 요소중 하나로 꼽힙니다

사회 초년생이라면 매년 돌아오는 연례행사인 소득공제를 염두해 두고 저축 상품에 가입해야 합니다. 소득공제를 얕보고 경제활동을 하게되면 연말에 낸 세금을 돌려받는것이 아니라 추가로 세금을 더 내야하는 상황도 발생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필요한 것이 연금저축이나 연금저축펀드, 연금저축보험입니다. 세 항목 모두 연간 1200 만원에 해당하는 돈에대해 소득공제를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자신에게 적당한 것을 선택하여 가입하는 것도 좋은 재테크의 기본을 시작하는 것이라 할 수 있습니다.



보험이나 저축등 여러가지 상품들을 어떻게 선택해서 재테크를 하여야 할까요?


저축은 당연히 재테크의 일 부분입니다. 보험은 그렇지 않다고 생각할지 모르나보험의 선택 또한 재테크의 관점으로 바라보아야 합니다. 실질적인 목적은 질병에 대한 보장, 위험에 대한 보장이지만 이 모든것이 자신의 안정적인 경제생활을 영위하기 위함임을 알고 보험이나 저축을 선택 하여야 한다는 것 입니다.


사회 초년생 재테크


첫째. 분명한 목적자금을 계획하고 실천할 것, 둘째, 월 수입의 50%는 굶더라도 저축할 것 등 계획을 세워놓고 이를 실천해 나가야 합니다. 

(재무설계에 자신이 없다면 무료로 전문가의 도움을 받을수도 있습니다.)


한국 재무설계센터에서 맞춤형 무료 재무설계 받기

한국 재무설계선터에서 사회초년생 재테크 알아보기






사회 초년생에게 가장 중요한 것이 바로 목적자금입니다. 주택자금, 결혼자금 등 미래를 생각하지 않고 살아서는 안될 나이이기 때문에 이런 목적자금에 대한 준비를 철저히 해나가야 합니다. 젊을때 즐길 수 있는 것들을 모두 포기하고 살 수는 없지만 이러한 부분이 미래의 삶에 영향을 미치게 됨을 꼭 기억하고 일찍 재무관리를 시작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한국 재무설계센터에서 맞춤형 무료 재무설계 받기

한국 재무설계선터에서 사회초년생 재테크 알아보기


결혼이나 주택등 모든것 들이 부모님의 도움으로 해결 될 수 있거나, 결혼, 주택이 삶에서 중요하지 않다고 생각 할지라도 재무 관리는 삶을 안정적으로 살아가는데 꼭 필요한 부분이므로 아직 재무관리를 시작하지 않았다면 빠른 시일내에 시작하셔서 안정적인 삶을 설계하시기 바랍니다.







Posted by 인포개더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