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xy 서버 목록 및 프록시 서버 사용 방법



개인이 프록시 서버를 사용하는 이유 중 하나는 특정 지역에서 차단된 사이트에 들어갈 수 있다는 것과 어느 사이트에 접속해서 활동을 해도 내 존재를 바로 알아낼 수 없도록 하는 것 이 두 가지가 주된 사용 이유라고 볼 수 있겠습니다. (물론 프록시 서버를 털면 다 나오겠죠. ^^)



그럼 프록시 서버를 사용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프록시 서버를 사용하기 전에 프록시 서버에는 어떤 것이 있는지 알아야겠죠?


일반적으로 많이 사용하고 속도도 빠른 것은 아래 다섯개 사이트 정도로 꼽을 수 있습니다.


usproxy.at

proxycab.com

open-websites.us

proxyvpnserver.com

tesktop.com


가장 최신 목록을 알고 싶다면 nowarning.or.kr 로 들어가 proxy 서버 목록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프록시 서버를 알았다면 사용 방법을 알아야겠죠?


가장 쉬운 사용법은 위에서 말한 사이트에서 특정 주소를 검색창에 입력 후 접속 하는 것 입니다. 이때 에러가 뜨면 (보통 아래와 같은 에러가 발생합니다.) 사용하는 브라우져의 세팅 메뉴에 가서 proxy 서버를 추가해 주는 것으로 error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아래 이미지에 있는 것 처럼 USproxy.at 이라는 사이트 주소를 프록시 서버에 추가해 주는 것 입니다.



프록시 서버를 추가한 후 site 검색을 다시하면 아래 그림처럼 주소창이 www.naver.com 이 아니라 https://usproxy.at 으로 시작하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접속하면 로그인이 필요한 사이트가 아닌 이상 접속 IP나 Network card Address만으로는 나를 확인 할 방법이 없습니다. 그러므로 특정 국가에서 차단되어 있는 사이트에 접근이 가능해 지는 것 입니다.



자세히 보면 naver 화면에 뜨는 광고가 평소와는 조금 다른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자동차 광고에 가격이 $ 달러로 표시가 되고 있습니다. 소나타 2014년식 가격이 $21,350 부터 시작이네요. 

이것으로 우리나라에서 접속하지 않은 것을 알 수 있겠죠?



이상 Proxy 서버 목록 및 프록시 서버 사용 방법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




Posted by 인포개더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