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S3 와 PS4의 그래픽 성능 비교

(플레이스테이션 3 와 플레이스테이션 4 그래픽 성능 비교)


Play Station의 성능이 버젼이 올라갈 때 마다 좋아지는 것은 당연하겠지만 PS4 의 성능은 이제 실사와 그래픽의 경계가 허물어지는 날이 얼마 남지 않았음을 보여주는 것 같습니다. 휴대폰에 점점 뺏기고 있는 시장을 탈환하기 위해서는 뭔가 획기적인 것을 내놓아야 할텐데요...





가장 눈에 띄는 부분은 피부와 머리카락의 표현인 것 같습니다.

PS3 에서 덩어리로 움직이는 듯 보이는 머리카락이 좀더 세분화 되었고 피부도 실제 피부와 좀 더 가깝게 묘사되고 있네요.



눈보라의 모습도 뿌옇게 보이는 부분이 전체적으로 퍼져있지 않고 눈발이 날리는 모습이나 눈보라가 휘몰아 치는 모습 모두 좀더 세밀하게 묘사된것 같네요.



아래 이미지에서도 보듯 머리카락이 좀 더 세분화 되었고 동영상을 보면 어깨를 쓸어내리는 머리카락의 모습도 더 자연스러워 졌습니다.

게다가 조금 더 있으면 피부의 모공까지 표현되지 안을까 싶을 정도로 피부도 실제와 더 가까워졌네요.



그리고 PS4 는 PS3에 비해 화면 전체의 contrast가 좀 더 높아 보입니다.

그래서 이미지가 좀 더 뚜렷히 보여 그래픽 처리 성능이 뛰어난 것 처럼 보입니다.



숲속에서 명암은 오히려 더 어색해 보이기도 하네요. 실 세계에서 햇빛이 비치는 곳과 그늘의 명암 차이가 저정도로 나지는 않을텐데 말이죠.



전문가가 아니라 PS3 에서 불을 표현하는 것이나 PS4 에서 표현의 차이는 잘 모르겠네요.




PS3보다는 PS4가 확실히 좋아 보이네요.


그럼 XBox one 과 PS4 는 어떨까요?


아래는 XBOX ONE 과 PS4의 그래픽 성능을 비교해 놓은 함께 보시죠.

두개 제품에는 그리 큰 차이가 보이지 않는 것 같네요. 하지만 실게 게임을 해 보면 또 달리 보일지도... ^^





Posted by 인포개더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