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S3 용 무선 게임 컨트롤러 (조이스틱?)


해외 사이트에서 갤럭시S3 와 게임클립(GameKlip) , 플레이스테이션 듀얼쇼크 3(Playstation Dualshock 3), Sixaxis Controller 를 조합하여 멋진 게임기를 만들어 놓은 사진입니다.



플스3 듀얼쇼크 컨트롤러에 게임클립을 장착하고 그 위에 갤3 를 끼워 만든 조합인데요.


간단히 들고 다니며 게임을 즐기고 싶어 하는 사람에게 훌륭한 솔루션이 되겠네요. 사진 상에서 GTA3, SNES 에뮬레이터, N64 에뮬레이터, GBA Emulator, 그리고 레이싱게임까지 즐기는 모습입니다.



그리고 마지막에 스도쿠를 하는 장면을 보여주는데 PSP 에서 돌아가는 app 로 보이네요.


정말 이런 조합이 가능할지 모르겠네요.


일단 게임클립은 실제 판매되는 제품이고 Sixaxis Controller 도 SONY의 플레시스테이션3 에서 무선 패드로 사용하도록 나온것이니 갤럭시S3 와 호환이 얼마나 잘 되느냐가 관건인것 같습니다. 


Bluetooth 로 동작하는 기기라 그리 빠른 반응을 보여주지는 못할것으로 예상되지만 게임 하는 사람이 적응하면 B/T 키보드나 마우스를 사용하는 것 처럼 그리 크게 불편하지 않게 사용할 수 있을 것 같네요. 오히려 느린 반응속도 보다는 편한 control 을 할 수 있고 거추장 스러운 선이 없어 게임을 즐기는 사람들에게는 더 호응이 좋을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갤3 위에서 다양한 Emulator 들이 실제로 돌아가는 것을 보니 예전 Mame 를 할때가 생각나기도 하네요. 휴대폰의 성능이 이제 웬만한 PC에 버금가게 나오니 이렇게 마메같은 에뮬을 돌리는 환경까지 갖추게 되었네요. 


게임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이런 기기들을 한번씩 상상해 보았을텐데요 늘 그렇듯 먼저 실천에 옮겨 현실세계에 구현해 내는 사람들이 있네요.


이거 공동구매 대행해도 잘 팔릴것 같다는 생각이 드네요. ^^





Posted by 인포개더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