옵티머스 G 리셋 문제 A/S 후기

(USIM 카드를 재장착한 후 재부팅하세요.

모바일 네트워크 사용을 위해 휴대폰을 다시 시작합니다.)



옵티머스 G 를 구입하고 난 후 첫날부터 리셋 현상을 보였습니다. 하루에 두세번쯤...

휴대폰을 가만히 둔 상태에서도 리셋이 되고 무언가를 하려고 휴대폰을 켤때도 리셋이 되는 등 증상이 일정하지 않았습니다.


USIM 카드를 재장착한 후 재부팅하세요.

모바일 네트워크 사용을 위해 휴대폰을 다시 시작합니다.



이런 메시지를 보이며 리셋을 하길래 S/W 오류라면 업데이트 하면 고쳐지겠지 하고 몇일을 기다려 업데이트를 했습니다.


젤리빈(Jellybean) 업데이트를 마치고 난 후 한참동안 (그래봐야 1일도 안됨) 리셋현상이 없길래 이번 업데이트는 잘 만들었군.... 하고 생각하고 있을 즈음... 또 다시 리셋이 시작되더군요.


이번엔 하루에 열번이상 휴대폰에 손만대면 리셋이 되니 도저히 불편해서 못 참을 정도였습니다.


옵티머스 G 는 USIM 을 옆에서 넣는 형식이라 

소켓 불량이면 분해하기 전엔 손도 못 댑니다.


낮에 시간이 없어 계속 A/S 센터 방문을 하지 못하다가 토요일에도 A/S 센터를 운영한다는 것을 알고 토요일 아침 일찍 A/S 센터를 방문했습니다.

토요일 아침인데 불구하고 A/S 센터 주차장에 빈자리가 없더군요.


A/S 센터 데스크에 간단한 증상을 설명하고 연락처를 남기니 대기자가 많아 1시간 30분 쯤 후에나 A/S 가 가능할 것 같다고 하여 휴대폰을 맏겨놓고 다시 집으로...



 




일이 있어 제시간에 가지 못하고 오후 3시 정각에 (A/S 센터는 토요일 오후 3시 까지 수리를 맏긴 물건을 찾을 수 있다고 합니다.) A/S 센터에 도착하여 휴대폰을 찾으러 가니 A/S 기사는 이미 퇴근했고 다른분이 휴대폰을 주더군요.


수리 내용은 USIM 소켓 불량으로 교체했다고 하더군요. USIM chip 불량이였으면 한번 더 통신사 A/S센터 가서 이짓을 해야했을텐데 나름 다행이라 생각하고 집으로 돌아갔습니다.

요즘 한창 광고하고 있는 KT 의 MVNO 사업자인 헬로모바일(Hello Mobile)로 개통한거라 주위에 A/S 센터 찾기도 쉽지 않았을텐데 정말 다행이죠. ^^



구입한지 얼마 되지 않은거라 물론 수리비는 무료입니다.


휴대폰을 받은지 4일째 되는데 아직 Optimus G의 reset 현상을 볼 수 없습니다.


뽑기운이 없어 USIM 소켓 불량인 놈을 골랐지만 사용하면서 나름 만족하고 있는 놈이라 제품에 대한 불만은 없네요.


3줄 요약


리셋현상으로 A/S 맏김

USIM 소켓 불량으로 소켓 교체

수리비 공짜





Posted by 인포개더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