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아교정 시기 방법 결정 


치아교정과 관련해서 인터넷에서 주로 검색되는 것이 치아교정 방법과 시기입니다.




치아교정 시기는 턱뼈의 성장이 완전히 완료되지 않은 상태에서 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일반적으로 아동기에 치료를 권하는 것은 치아의 이동속도가 빠르므로 효율적인 치료를 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이 시기도 치아의 교합 상태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예로 아래턱이 앞으로 나온 상태에서 교정을 할 경우 너무 어린 시기에 교정을 할 경우 아래턱이나 윗턱이 교정 후 더 자라거나 덜 자라거나 할 수 있어 1차 치료로 완벽한 교정이 어려워 2차 치료가 필요하게 됩니다. 

1차 치료는 아래턱이 비정상적으로 자라는 것을 최대한 막은 후 2차 치료로 치아의 위치를 변화시켜 아름다운 치열로 만들어 주게 됩니다.



1차 치료로 끝나게 되는 경우도 치아가 처음 나왔던 위치로 돌아가는 현상 때문에 정기적인 검진이 필요하게 됩니다.


요약하자면 치아교정은 만9세 ~14세가 적합하지만 치아의 상태나 잇몸의 건강 턱뼈의 상태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는 것 입니다.


대한치과교정학회에서는 7세부터 검사를 권하여 조기 치료가 필요한 경우를 찾아 치료시기를 늦추치 않기를 권하고 있습니다. 이렇게 조기에 치료가 필요한 경우는 성인이 되어 양악수술이 필요한 경우로 발전하기 전 턱뼈의 성장 조절로, 수술하지 않고 안면을 교정하는 효과까지 볼 수 있습니다.



이렇게 조기 치료가 필요한가 여부에 대한것은 개인이 판단하기 어려운 사항이므로 치과에서 꼭 상담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치아교정에 대해 더 궁금하다면 리마치과 무료상담을 이용해 보세요.

교정에 대해 모든 궁금증을 무료상담 받으실 수 있습니다.




성인의 경우 본인이 치아교정을 원하는 때가 가장 적절한 시기라고 할 수 있습니다.

치아교정을 위해 잇몸의 건강등 필요조건이 있지만 이도 모두 교정치료에 포함 될 수 있습니다.

치아교정에 대해 궁금하다면 리마치과에서 무료상담을 받아보세요. ^^




Posted by 인포개더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