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에서 가장 큰 동물 흰 수염고래의 크기


지구에서 가장 큰 동물은 고래라는 것을 대부분의 사람들은 알고 있습니다. 그 중 흰 긴수염고래가 가장 큰 동물입니다. 다른 이름으로 대왕고래라고 합니다. 대왕고래라는 이름은 생물 분류상의 학술적인 이름입니다.


동물계 > 척삭동물문 > 포유강 > 고래목 > 수염고래아목 > 수염고랫과 > 대왕고래속 > 대왕고래

종속과목강문계 아시죠?


하지만 고래가 얼마나 큰지 정확히 알고 있는 사람은 없죠.

단순히 수치상으로 평균길이 24m ~31m 로 가장 크다 라고 말하면 실감이 가지 않는 크기 입니다.


http://www.wdcs.co.uk/media/flash/whalebanner/whalebanner.html 여기에 가면 아래 사진을 확대해서 볼 수 있습니다.



실제 흰 수염고래 크기의 모형 앞에 선 사람들의 모습을 보면 고래가 얼마나 큰 동물인지 알 수 있습니다.



대왕고래(흰수염고래)는 남반구에서 더 많이 서식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 졌으며 발견된 것 중 가장 큰 것은 33.58m 에 190t의 무게가 나갔다고 합니다.



멸종 위기의 동물이라 보호 받고 있으나 아직 개체수가 1만 마리로 추산되어 멸종 위기에서 벗어나고 있지 못하는 실정입니다.



흰수염 고래의 심장의 크기는 소형자동차 크기 정도 이며 가장 큰 혈관에서 사람이 헤엄을 칠 수 있을 정도라고 하니 그 크기가 상상이 되시나요?




남극에서 발견된 흰수염고래(대왕고래)의 뼈를 보면 골격 자체의 크기가 정말 크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과거 지구상에 존재했던 큰 동물들 중에서도 가장 크고 당연히 현재 존재하는 동물들 중에서도 가장 큰 흰수염고래.




플랑크톤을 먹지 않고 다른 어류를 잡아먹었다면 무시무시한 포식자가 되어 있었을 것입니다.



바다에서 위험하기로 소문난 범고래 정도는 한입에 삼킬 수 있을 크기입니다.




두개골의 크기만 해도 5m 가 넘습니다.


이런 멸종 위기의 고래를 잡아 돈을 벌려고 하는 사람들은 각성을 해야 하지 않을까 싶네요.


이상 세상에서 가장 큰 동물 흰 수염고래의 크기에 대한 글 이였습니다.




Posted by 인포개더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