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력을 무시하고 거꾸로 흐르는 물


우퍼에 24hz 의 소리를 틀어놓고 물을 흘려보냈을때 보여지는 기이한 현상입니다.

우퍼에서 나오는 소리의 주파수에 따라 다른 모습을 보여주는데 거꾸로 흐르기 까지 하네요.



정말 멋진 발견인것 같습니다.



이런 기이한 모습을 보기 위해서는 저음 영역을 낼 수 있는 스피커와 특정 frame(24 fps) 으로 촬영할 수 있는 카메라가 있어야 한다고 하네요.




물이 멈추어 보이는 것은 카메라 frame 수와 물의 진동을 맞추면 그럴수도 있을 것 같지만 이렇게 지그재그로 움직이는 물은 정말 신기하네요.


물의 진동이 운동 방향까지 바꾸어 중력을 무시하는 듯이 보이기도 하니까요.


정말 물리학이란 오묘한것 같습니다.


예전에 스펀지에서 이렇 내용이 나왔다고 하는데 티비를 보지 않아서 방송으로는 본적이 없네요. ^^


인터넷에서 스펀지에서 나온 내용도 찾아보면 재미 있을것 같아 찾아봤더니 없네요. 검색능력의 한계. ㅠㅠ




Posted by 인포개더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