표로 보는 갤럭시 S4 와 베가 아이언 스펙 비교


삼성의 갤럭시 S5의 판매량이 S3에 비해 저조 하다고 합니다.
그 이유는 삼성 갤럭시 S3 와 갤럭시 노트2 가 아직 시장에 많이 남아있는 상황에서 갤럭시 S4에 대량의 보조금을 뿌리면 자사 제품인 갤럭시 S3 와 갤럭시 노트 2의 재고 물량을 고스란히 떠 안아야 하기 때문에 이러지도 저러지도 못하고 있는 상황이라고 하네요.


5인치 사이즈의 LCD 는 분명 갤럭시 노트의 시장을 조금씩 잠식할 것이 분명하였으나 삼성은 이를 미처 생각하지 못 하였던 것일까요? 아니면 이것도 고도의 마케팅의 일환일까요?



베가 아이언

갤럭시 S4

화면크기

5 인치

5인치
사이즈 136.3 x 67.6 x 8.8 mm 136.6 x 69.8 x 7.9 mm
해상도 1280 x 720 1920x1080
ppi


441

AP(Cpu)

1.7 Ghz 쿼드코어

1.6 Ghz 옥타코어

RAM 2 GB 2 GB
배터리

2150 mAh

2600 mAh

OS

안드로이드 젤리빈 4.1.2

안드로이드 젤리빈 4.2.2

후면카메라 1,300만 1,300만
전면카메라 210만 200만

153g (black)

130g

 LCD

In-cell Display

AMOLED



그럼 갤럭시 S4 가 과연 베가 아이언 보다 얼마 좋은지 스펙을 비교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크기를 비교해 보면 베가 아아이언과 갤럭시 S4 두 제품 모두 5인치 Display 를 장착하여 기존 S3 보다 조금 더 넓은 화면을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해상도는 갤럭시 S4 가 Full HD 를 탑재하여 동일 화면에 보다 많은 정보를 담을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AP 의 비교. AP 로 삼성은 자사의 엑시노스를 적용할 것인지 퀄컴의 스냅드래곤을 적용할 것 인가에 따라 코어의 클럭 스피드 가 달라지고 인해 소비전력 등의 차이를 보이게 되는데 옥타코어를 적용할지 쿼드코어를 적용할지 출시 전까지 명확히 밝히지 않았으나 결국 옥타코어를 적용해 출시 하였습니다. 


RAM 은 두 모델 모두 2GB 의 램을 장착 하였습니다. 이제 2GB 는 큰 용량의 메모리로 보이지도 않네요. 앞으로 출시 될 모델들은 아마 3GB 를 적용하여 나와야 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배터리는 갤럭시 S4 가 아이언 에 더 많은 용량이 할당 되었습니다. 소비전력이 많기로 유명한 팬택이 이번에는 소비전력을 잡아 비교적 저 용량의 배터리를 적용 하였을까요?



갤럭시 S4 의 가장 큰 특징은 얊은 두께라고 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기존 제품이 가지고 있던 모든 spec 을 다 갖추고도 8mm 의 크기로 휴대폰을 만들 수 있는 삼성의 제조 능력은 정말 뛰어나다고 말하지 않을 수 없네요. (물론 외형적인 것 만을 보았을 때 입니다.)

이렇게 스펙상으로는 갤럭시 S4 가 월등히 좋아 보이지만 소비자들은 자세한 스펙보다 제품의 인지도 디자인 가격 등을  보고 고르니 앞으로 갤럭시 S4 가 잘 팔릴 수 있을지 기대가 됩니다.



삼성 갤럭시 S4 에는 S view 라는 기능이 추가되었는데요. 기본 제공되는 플립을 닫은 상태에서도 날씨와 시간을 확인 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예전 폴더폰에서 사용하던 자력센서를 가지고 만들어낸 기능으로 특정부분에 자석을 인식 시키면 해당 기능이 동작하는 방식입니다. 하지만 예전에 있던 기술을 약간 변형해서 적용해 놓고 광고는 무지 특별한 기능처럼 하더군요.

베가 아이언은 애플이 하지 못한 통 프레임 메탈바디를 세계 최초로 적용하여 만들어 냈으나 쉽게 묻혀버리지 않을까 걱정이네요.


이상 표로 보는 갤럭시 S4 와 베가 아이언 스펙 비교였습니다.




Posted by 인포개더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