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회생으로 빚 독촉 해결 및 압류 푸는 방법


빚 독촉에 시달리고 있으나 현재 상황으로 빚을 갚을 능력이 되지 않을 경우.

채권자에게 자신의 재산이 압류되어 생활이 더욱 어려워져 가는 경우.



이 두 가지 경우 모두 해결 방법은 동일합니다. 바로 개인회생 제도를 이용하는 것 입니다


개인회생 이라는 제도가 만들어진지도 오래 되었는데 아직 개인회생에 대한 정보가 부족하여 좋은 제도를 이용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런 경우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한국 개인회생/파산 지원센터 [무료상담 바로가기]" 에서 신속한 법률 상담과 노하우로 새로운 출발을 약속 드립니다.


개인회생이란 제도는 과도한 채무로 인해 더 이상 정상적인 경제생활이 어려운 경우 법원의 도움을 받아 채권자와 채무 조정을 통하여 채권자에게는 원금 회수의 기회를 만들어 주는 것이며 채무자는 경제적 회생을 도모할 수 있는 제도 입니다.


하지만 개인회생이라는 제도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그에 맞는 조건을 갖추어야 합니다.



1. 소독이 있어야 함.

2. 현재 가진 자산 보다 더 많은 금액에 대해 채무 이행을 할 수 있어야 함.

3. 향후 5년간 채무에 대한 지급 이행이 가능하여야 함.

4. 1500만원 이상의 채무를 가지고 있으며 무담보 5억 담보 10억 이하의 채무를 가지고 있어야 함

5. 현재 재산보다 채무 금액이 많아야 함

6. 가족의 재산이 많지 않고 그 재산에 채무자가 기여하지 않았을 경우


이러한 조건이 갖추어 진다면 아래와 같은 절차를 밟아 개인회생 제도의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1. 부채증명서 발급

2. 법원접수

3. 법원 면담 및 보정서류 접수

4. 개인회생 개시 결정

5. 이의신청기간지정 및 이의신청 처리

6. 채권자 집회

7. 개인회생 인가 결정

8. 면책




위의 개인회생 제도와는 다르게 채무의 이행이 필요하지 않은 제도도 있습니다. 바로 개인파산 이라는 제도 입니다.


개인파산 제도는 수익이 없는 경우 채무의 이행이 불가능하면 법원에 개인파산 신청을 하고 법원이 파산선고를 하면 효력이 발생하는 제도 입니다. 이후 면책신청을 하여 법원에서 허가가 될 경우 채무자의 변제 책임이 사라지고 개인파산으로 인해 발생했던 모든 제한에서도 자유로워 질 수 있습니다.


개인회생의 신청 조건과 다르게 개인파산은 빚을 갚을 능력이 되지 않는다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한 제도이며 수입이 있다 하더라도 최저 생계비 수준의 수입이라면 누구나 파산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파산 신청에는 그에 따른 단점도 있습니다.


1. 공무원, 변호사, 공증인, 공인회계사 등이 될 수 없으며 기존의 자격 또한 정지되며 교사, 공무원은 퇴직처리 됩니다.

2. 유언 집행자, 수탁자, 사법사, 후견인 등이 될 수 없습니다.


개인파산 신청시 각 필요서류를 갖추는 것은 관련 업무에 종사하지 않은 사람이라면 어렵습니다. 게다가 법원에서 납득할만한 근거를 제시하여 파산 신청을 하지 않으면 기각되어 오히려 더 좋지않은 상황으로 치닫게 될 수 있습니다. 



이럴 때 서민들에게 도움을 주기위한 "한국개인회생/파산 지원센터" [바로가기]가 있습니다. 경제생활과 관련있는 상담을 전문으로 하는 곳으로 모든 상담은 비공개 / 무료로 진행하고 있으니 무료상담 신청 하여 당신의 인생을 새롭게 시작하시기 바랍니다.


위 제도를 잘 이용하여 어려운 현재 상황에서 잘 벗어나길 바랍니다.




Posted by 인포개더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