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의 탄생석 오팔의 의미와 특이한 오팔 모양과 사진


작은 충격에도 쉽게 깨질 수 있는 오팔은 단백석()이라고도 불리며 일반적으로 무색의 광물이지만 보석으로 사용되는 것은 색을 가진 오팔입니다.


화학식 SiO2·nH2O


10월의 탄생석인 오팔그리스어 Opillios 에서 유래된 것으로 귀한 돌이라는 뜻 입니다.

진실한 마음을 갖는 보석이라 불리며 희망, 인내, 충성, 순결의 상징이기도 합니다.


일반적으로 오팔의 가치는 붉거나 흰색일 경우 높게 평가되나 특이한 무늬를 가진 경우는 그 가치가 더욱 높아집니다.

오팔은 보는 각도에 따라 여러가지 모양과 색상을 나타내며 특이한 모양과 색상을 가진 경우 더 높은 가격에 거래 됩니다.



번개 치는 모습을 가지고 있는 오팔입니다. 보석으로 세공 된다면 가치가 높게 나갈 것으로 예상됩니다.



오팔의 신비한 색과 문양으로 이렇게 팔지를 만들어 착용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엘프의 팔지 같지 않나요?



오팔은 여러가지 모양 여러가지 색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이렇게 컬러풀한 오팔이 나오기도 하죠.



오팔의 색은 보는 각도에 따라 달라지기 때문에 더욱 화려하게 보이기도 한답니다.



넓게 퍼져나가는 번개 무늬의 오팔 쌍입니다. 두개의 모양이 비슷하며 색 또한 유사합니다.



일반적인 흰 색의 오팔에 불꽃 무니가 작게 들어가 있는 모습입니다. 흰색 바탕이라 무늬가 크게 드러나지 않습니다



오팔화된 조개 화석입니다. 조개의 모습을 가지고 있어 더 특이하게 보이네요. 하지만 색이 흰 색이라 무늬는 잘 들어나지 않습니다.



전체적으로 불빛이 퍼져나가는 듯한 무늬의 오팔입니다. 환상적인 무늬가 보이네요.



특이하게 띄를 두르고 있는 3가지 색상 패턴의 오팔입니다.



뒷면은 또 다른 모양과 색상을 가지고 있어 신비함을 더 하네요.



리본 패턴의 오팔입니다. 브라질에서 발견된 것 이라고 하네요.



개인적으로 가장 아름답다고 생각되는 물방울 모양의 오팔입니다.

실제 크기가 얼마인지 모르겠지만 작다면 목걸이로 좋을 것 같고 크다면 장식장에 보관해 두어도 좋을 것 같네요.



오팔 내부의 푸른색과 붉은색이 특히 두드러지는 오팔입니다.



마치 일출을 보는 듯 한 무늬의 오팔입니다. 검푸른 바다와 붉게 물들어가는 새벽 하늘을 그려놓은 듯 보이네요.


이 아래의 오팔은 정말 특이한 무늬를 가진 오팔입니다.

일반적인 흰색도 아니며 그렇다고 붉고 푸른 색을 가지지도 않은 마치 오팔 안에 바다를 품고 있는 듯한 무늬를 가지고 있습니다. 각종 산호와 해조류들이 자라고 있는 듯 보입니다.



이름 모를 바다 생물이 유유히 헤엄치고 있는 모습도 보입니다.



보는 각도에 따라서 다른 모습을 보여주어 더욱 신비롭습니다.










오팔 그 이름은 많이 들어봤지만 실제로 이렇게 아름다운 보석이라는 생각은 하지 못했던 것 같네요.


노을지는 하늘입니다. 정말 환상적이네요.




탄생석의 그 의미처럼 마음속에서 희망과 인내 충성심이 우러나는 모습을 색으로 표현해 놓은 것 같기도 하고 흰색의 오팔은 순결함을 보여주는 것 같습니다.


오팔은 열에 상당히 약한 단점을 가지고 있어 찜질방이나 사우나에 착용하고 들어가는 일은 절대 없어야 하겠습니다.


이상 10월의 탄생석 오팔의 의미와 특이한 오팔 모양과 사진 이였습니다.




Posted by 인포개더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