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매에 대비하는 방법


치매로 고통 받는 사람을 주위에서 보았다면 절대 걸리지 않아야 하는 병 중의 하나가 치매라고 생각할 것 입니다. 그만큼 본인이나 가족 모두에게 고통스러운 것이 바로 치매라는 질환 입니다.



치매는 뇌혈관성 치매와 알츠하이머 치매 두가지로 볼 수 있습니다. 

뇌혈관성 치매는 뇌혈관의 장애로 인한 치매로 경우에 따라 나타날 수 있는 지적능력 저하로 발생하는 치매입니다.

알츠하이머 치매는 뇌 신경 세포의 수가 감소하여 발생하는 뇌기능(인지력) 저하 현상입니다.

두 가지 모두 자아인식 불능이라는 경우까지 갈 수 있는 무서운 병이 바로 치매 입니다.


그럼 치매에 대비하는 방법에는 어떤 것이 있을까요?


첫째, 먼저 예방을 해야겠죠?


치매에 좋은 습관 : 


규칙적인 유산소 운동으로 뇌 건강을 챙겨주어야 합니다.

뇌를 지속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하여야 합니다. 우리 신체는 사용하지 않는 기관은 퇴화 되도록 되어 있습니다.



치매에 좋은 음식 :


검은 콩


검은콩에는 안토시아닌과 이소플라빈 같은 몸에 좋은 성분이 많아서 항산화 작용이 뛰어나서 노화방지 에도 좋고 몸의 노폐물과 독소를 제거해주는 기능이 있습니다. 안토시아닌과 이소플라빈은 블루베리에 다량 함유된 성분이기도 합니다. 검은콩은 치매에도 좋을뿐만 아니라, 갱년기 여성에도도 좋아서 꼭 챙겨먹으면 좋은 음식입니다.


블루베리


블루베리 는 대표적인 항산화 식품으로, 블루 베리 껍질에 있는 씨 속에는 천연 항산화제인 안토시아닌이 함유되어 있어서 심장병, 뇌졸중, 퇴행성 질환과, 치매를 예방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동맥에 침전물이 생기는 것을 막아주기도 합니다.

 

포도


포도에는 플라보놀, 카데킨, 안토시아닌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있어서 항산화 작용과 활성 산소 제거의 역할을 합니다. 포도는 껍질채 먹는 것이 건강에 더 좋기 때문에 껍질을 벗겨 먹기 보다는 깨끗한 상태의 씻어 있는 그대로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포도의 영양 성분은 뇌 손상과 신경세포를 보호하는데 탁월한 효과가 있습니다.


녹차



몸에 좋은 녹차는 카데긴 성부이 들어있어 치매를 예방해줄 뿐만 아니라 초기 치매에도 좋다고 합니다.


사과



사과에 들어있는 플라보놀 성분은 항산화 작용을 하는 성분으로 기억력이 향상되고, 인지기능도 향상되는 효과도 있으며 주된 기능으로 뇌손상과 신경세포 보호, 뇌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도록 도와줍니다. 

사과는 저녁에 먹는것 보다는 아침에 먹는 것이 좋고, 주로 낮 시간대에 섭취하는 것이 더 좋습니다.


등푸른 생선


등푸른 생선에 들어있는 오메가3와 DHA는 뇌혈류를 증가시키고 신경 세포막을 강화시켜 주기 때문에 두뇌회전에 도움이 되며, 학습 능력을 배가 시켜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기억력이 약해지는 치매의 특성상 등푸른 생선을 먹으면서 DHA를 많이 보충해서 기억력과 학습능력을 키워야 합니다. 오메가3는 영양제로도 섭취할수 있지만, 영양제로 섭취하는 경우보다는 음식으로 영양을 보충하는게 좋습니다.


둘째, 치매에 대해 예방 차원의 활동을 하였지만 안타깝게도 치매에 걸리게 될 경우를 대비하여 보호자에게 짐을 덜어줄 보험을 가입해 놓는 것 입니다.



간병인 보험 : 치매는 환자 스스로 생활이 불가능한 질병이라 간병인이 꼭 필요한 질병입니다. 하지만 가족 중 한 명이 그 무거운 짐을 지게 되는 경우 환자 외의 다른 한 명의 가족의 삶의 일 부분을 희생하여야 하며 그 고통 또한 무시하지 못 합니다. 그래서 간병인을 고용하게 되는데 간병인의 유지 비용은 일반적인 가정의 경제 생활을 어렵게 만들 수 있을 정도로 큰 돈입니다. 그래서 보험으로 이를 대비하여야 하는 것 입니다.


간병인 보험을 비교 하고 싶거나 추천 받고 싶다면 "간병보험 비교센터"[바로가기]를 이용해 보세요.

"간병보험 비교센터"는 보험 가입에 대한 강요를 하는 보험회사가 아니라 간병보험 비교만을 할 수 있는 곳 입니다.


이상 치매에 대비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Posted by 인포개더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