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매 판단 방법 및 치매에 좋은 음식


한국치매협회에서 발표한 자료입니다.



이 설문은 경도 인지장애 여부를 판단하기 위한 설문이지만 이 설문 중 8개 이상과 일치하다면 반드시 2차 검진을 받아볼 것을 추천 드립니다. (예전은 1년전)


치매 판단 방법


1. 내복이나 옷이 더러워져도 갈아입지 않으려고 한다.

2. 예전에 비해 방이나 집안의 정리 정돈을 잘 하지 못한다.

3. 혼자 대중교통 수단을 이용하여 목적지에 가기 힘들다.

4. 자기가 놔둔 물건을 잘 찾지 못한다.

5. 오늘이 몇 월이고 무슨 요일인지 잘 모른다.

6. 같은 질문을 반복해서 한다.

7. 물건을 가지러 갔다가 잊어버리고 그냥 온다.

8. 약속을 하고 잊어버린다.

9. 예전에 비해 계산 능력이 떨어진다.

10. 예전에 비해 성격이 변했다.

11. 대화 중 내용이 이해되지 않아 반복해서 물어본다.

12. 이전에 잘 다루던 기구의 사용이 서툴러졌다.

13. 물건이나 사람의 이름을 대기가 힘들어 머뭇거린다.

14. 길을 잃거나 헤맨 적이 있다.


경도인지 장애또한 방치하면 80%가 치매로 발전할 수 있으니 자신이 건강이 의심된다면 반드시 병원지료를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간병보험 비교센터에서 치매, 교통사고시 간병인을 부담없이 부를 수 있게 만들어 주는 간병보험에 대한 무료 상담 및 무료 포트폴리오를 받아보세요.




치매와 건망증은 차이가 있습니다.


건망증은 단기 기억장애나 뇌의 일시적인 검색 및 회상 능력에 생긴 장애이지만 치매는 연속적 기억장애로 인지기능 전체가 손상된 상태를 말합니다. 예를 들어 단어가 생각나지 않는다면 건망증이고 엉뚱한 단어를 사용해 이해되지 않는 문장을 말한다면 치매라고 볼 수 있습니다.


치매에 좋은 음식

오메가-3 가 다량 함유되어 있는 음식 : 잣, 아몬드, 호두, 고등어 (등푸른 생선)

오메가-3 는 뇌에 영양분을 공급하는 물질이며 오메가-3의 불포화 지방산은 뇌속의 신경세포까지 전달될 수 있는 유일한 물질입니다.


황반변성(노화)을 억제하는 식품 : 과일, 채소류 대부분에 들어있는 베타카로틴, 플라보노이드, 라이코펜, 비타민 C

사과, 키위, 토마토, 브로콜리, 당근 등 황반변성을 막는 물질이 풍부한 음식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012


비타민 B1 B2 B6 함량이 많은 음식 : 현미, 보리, 통밀등 도정하지 않은 것 

혈중 콜레스테롤을 낮추는 기능이 있을 뿐 아니라 섬유질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장운동을 활성화 하고 뇌혈류를 증가시켜 치매 예방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이렇게 치매에 좋은 음식만으로 치매에 대한 대비가 끝나는 것 일까요?


치매 환자의 가족들의 큰 고통 중 하나가 바로 금전적인 문제입니다. 일반적인 병과 다르게 항상 간병인이 있어야 하는 치매환자의 가족에겐 간병이 비용이 항상 문제가 되지요. 그래서 필요한 것이 바로 간병보험 입니다.

현명한 보험 지출을 하고 싶다면 간병보험에 대해 무료상담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Posted by 인포개더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