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있는 음식 추천 중국식 냉면



중국 음식 하면 짜장면 짬뽕 탕수육 팔보채 등 여러가지가 생각 나겠지만 냉면을 떠올리는 사람은 얼마 없을 것 입니다.


사실 중국식 냉면을 접할 기회도 많지 않으니까요. 하지만 한번 그 맛을 본다면 입맛 없는 날 별미로 생각날 음식이 아닐까 합니다.


중국식 냉면은 우리나라 냉면과 재료부터 다릅니다.


육수는 간장 소스에 땅콩 소스를 넣어 국물을 마시면 땅콩향이 많이 납니다. 그리고 면은 고구마 전분으로 만든 면이 아니고 일반 중국집의 짜장면의 면 보다 약간 더 가는 정도의 밀가루 면이 들어갑니다.


각종 야채를 길게 썰어넣고, 해파리 일 것으로 예상되는 것이 들어 있고 새우와 달걀이 들어 있습니다.



어떤 곳에 가면 국물에 땅콩소스를 다 풀어서 주는 곳이 있는가 하면 땅콩 소스를 따로 국물 옆 한부분에 얌전히 둔 곳도 있습니다. 따로 땅콩소스를 주는 곳 이라면 소스를 풀지 않은 상태에서 간장소스 국물을 한 숟가락 떠 먹어 보는 것도 좋습니다. 가쓰오부시가 들어가 있는 것 같기도 한 국물엔 시원하게 얼음이 들어있어 짭짤하고 시원한 것이 입맛을 돌게 합니다.




그리고 나서 땅콩소스를 잘 섞고 난 후 다시 국물 맛을 보면 땅콩소스의 고소한 맛에 푹 빠지게 되죠. 콩국수는 약간 비린 콩의 향이 나지만 땅콩 소스는 고소한 향이 강해 좋은 것 같습니다.



찬 국물에 들어있는 면발은 더 탱글탱글하고 면을 먹으면서도 입안이 얼얼할 정도로 시원하답니다.


혹시나 땅콩소스가 마음에 든다면 소스를 더 달라고 하면 더 주는 곳도 있습니다. 대부분 더 주리라 생각 되네요. ^^


이상 여름에 특히 더 맛있는  음식 중국식 냉면 추천에 관한 글 이였습니다.




Posted by 인포개더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