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모님 효도선물 간병보험 장점 및 단점과 간병인보험 가입시 주의사항


얼마전 지인의 부모님이 쓰러지셔서 병원 중환자실에 1개월 가량 누워 계시고 일반 병실에서 다시 1개월 가량을 누워 계셨습니다. 처음 중환자실에 계실 때는 보호자의 출입이 자유롭지도 않아 면회 가능 시간에만 찾아가 안부를 확인하면 되었지만 일반 병실로 옮기는 순간 자식들의 어려움이 시작 되었답니다. 


문제는 부모님이 혼자 움직이지 못하신다는 것 이였습니다.


자식들이 모두 고향을 떠나 직장 생활을 하느라 돌봐드릴 여력이 되지 않아 옆에서 지켜드리기 힘든 상황에서 고향에 내려가 부모님을 모시려니 더 힘들었답니다.

그래서 급히 간병인을 구하느라 이리저리 알아보고 겨우 간병인을 구했다고 합니다. 하지만 간병인의 비용도 만만치 않아 퇴원시 까지 계속 간병인을 두기도 어려웠다고 하더군요.



부모님께 언제 어떤 일이 생길지 모르는데 현대 사회에서 자식들이 항상 옆을 지켜드리기는 쉽지 않은 일 입니다.

그래서 병원에 계실 때 부모님이 외로움을 느끼시지 않도록 자식이 도와드리는 것 처럼 좋은 간병인을 구하는 것이 중요한 것 같습니다.


간병인을 구할 수 있다고 하더라도 경제적으로 비용을 감당하기 힘들다면 참으로 안타까운 일이 아닐 수 없습니다. 위의 경우처럼 1개월에 끝나는 경우라면 조금 힘들더라도 감당해 낼 수 있겠지만 치매나 중증의 질환이 발생할 경우 병원비에 간병인 비용까지 한 가정의 경제적 여건이 아주 좋은 상태가 아니라면 힘든 시간이 올 수 밖에 없습니다.


간병보험에 가입할 예정이라면 "간병보험 비교센터[무료상담 바로가기]"를 꼭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보험 설계사의 유혹에 넘어가지 않고 자신에게 알맞은 보험에 가입하도록 도움을 드립니다.


하지만 간병인 보험(간병보험)에 가입한다면 이런 고민은 하지 않아도 됩니다.



간병 보험의 장점


간병보험은 실버보험 형태로 나이에 상관없이 가입이 가능한 보험으로 간병비 이외의 후유장애, 질병 진단비, 입원비, 수술비 등을 보장해 주기도 하는 보험이며 파킨슨 병, 중풍 등 뇌혈관성 질환도 보장을 받을 수 있어 만일의 사태에 대비하는 보험의 역할을 충분히 해 낼 수 있는 보험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보장기간은 일반적으로 100세까지 가능하며 피 보험자에게 간병이 필요한 상태라고 진단받은 날 부터 일정 기간이 초과하면(기간은 보험마다 다름) 보험금을 지급하기 시작하여 간병인이 필요없는 경우(치료 또는 사망)까지 보험금이 지급 되기 때문에 간병인으로 인한 경제적 부담은 잊을 수 있는 보험입니다.



간병인 보험의 단점

일반적인 보험과 마찬가지로 갱신형과 비갱신형 보험으로 나뉘는 간병인 보험도 갱신형이라면 갱신 시기마다 보험료가 올라가 얼마 후 초기와는 다르게 높은 보험료를 부담하게 되는 경우가 생길 수 있습니다.

활동 불능상태의 지속시간에 따라 보험금 지급 시기가 달라질 수 있으므로 보장 내용에 대해 더 꼼꼼히 챙겨볼 필요가 있는 보험입니다.

또한 보통의 경우와 마찬가지로 보험 가입시 보험사의 질문에 대한 답이 사실과 다를 경우 보험금 지급이 되지 않는 경우도 있으니 이 또한 주의 하여야 합니다.



간병 보험의 가입시 주의사항

광고에서 전달하는 내용은 일반적으로 광고 회사에 유리한 설명만을 하는 것 입니다. 그래서 초기 보험료를 저렴하게 책정하여 보험료가 싼 것처럼 광고를 하고 이후에 갱신시에 보험료를 올리거나, 비 갱신형일 경우에도 저렴한 보험료 만큼 저렴한 보장을 하는 경우도 있으니 보험 가입전 필히 전문가에게 문의 후 타 보험과 비교하여 가입하여야 하겠습니다.



간병보험은 일반적인 보험 못지않게 다양한 선택사항이 존재하여 주의 깊게 비교하고 살펴본 후 가입하여야 합니다. 간병보험 가입시 보험설계사는 전문적인 의료용어를 사용하여 가입자에게 현재 상황을 정확히 판단할 기회를 만들어 주지 않고 자신에게 유리한 정보만을 제공하는 경우가 대부분 입니다. 


간병보험 가입시 보장내용에 대한 정확한 판단이 어려운 경우라면 "간병보험 비교센터[무료상담 바로가기]"를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 간병보험에 대한 모든 부분을 자세히 설명해 드리며 가입자에게 꼭 맞는 보험에 가입하도록 도움을 드리고 있습니다.



주위에 중증 질환, 치매, 뇌졸증 등으로 오랜기간 병원에서 머무르고 있는 경우를 보면 간병을 하는 가족의 고통을 알 수 있을 것입니다. 

혹시나 안 좋은 일로 가족에게 큰 일이 생길경우. 환자에게는 전문적인 서비스를 받도록 도와주고 환자의 보호자에게는 사회생활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줄 수 있는 간병인을 둘 수 있도록 좋은 간병인 보험에 꼭 가입하시기 바랍니다.


이상 부모님 효도선물 간병보험 장점 및 단점과 간병인보험 가입시 주의사항에 대한 글 이였습니다.





Posted by 인포개더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