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용불량자가 되지 않기 위한 방법 중 개인파산의 단점


신용불량자가 된다는 것은 일생에 한번 이라도 있어서는 안될 일 중 하나 입니다. 신용불량자에서 탈출 하기위한 방법 중 하나인 개인파산은 채무에서 벗어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는 반면 그에 못지 않는 단점도 가지고 있습니다.



개인파산의 단점

1. 유언집행자, 수탁자, 사법사 후견인이 될 수 없음

2. 공무원, 변호사, 공인회계사, 변리사, 공증인 등이 될 수 없음 (공무원, 교사는 자동퇴직)

3. 합병회사나 합자회사의 사원일 경우 퇴사의 원인이 됨

4. 주식회사, 유한회사의 이사일 경우 퇴임 됨

5. 신원증명 업무를 하는 지역 관할 공공기관(시청, 구청 등)에 통보가 되어 각종 금융거래에 불이익을 받을 수 있음



하지만 이러한 단점을 없앨 수 있는 방법이 있다는 것도 개인파산의 특징 중 하나라고 하겠습니다. 바로 개인파산 신쳥시 면책신청을 동시에 진행하는 것 입니다.


면책신청이 법원에서 인가 될 경우 개인파산의 단점 이였던 직업상의 제한이 없어지며, 경제활동에 대한 제한도 없어지게 됩니다. 또한 면책을 받는 순간 부터 채권자가 채무자에 대해 강제 집행을 할 수 없어 추심 활동이 불가능 하게 됩니다.



면책은 일반적으로 개인파산 신청과 함께 이루어지며 법률상 신청 절차 및 면책 조건에 대해 잘 알고 있다면 대부분 면책을 받을 수 있다고 봅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경우 까다로운 면책 절차를 진행하기 위해서는 면책이 가능한 조건에 대해 법률적인 조언이 필요할 것 입니다. 주위에 전문가가 있다면 좋겠지만 그렇지 않은 경우가 대부분이라 쉽게 면책을 받지 못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개인파산 신청 및 면책 신청에 대해 전문적인 지식이 부족하여 도움을 청할 곳이 필요하다면 "한국 개인회생/파산 지원센터" [무료상담 바로가기] 에서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서민 및 경제적 약자를 위한 곳으로 신속한 법률 상담과 노하우로 새로운 출발을 돕고 있습니다.)



개인파산을 신청하기 위해서는 부채 증명원 발급 / 파산 신청서 작성 / 파산 및 면책의 신청과 진행의 순서로 하여야 하며 각 단계별로 꼼꼼히 준비 하여야 빠른 시일내에 법원으로부터 성공적으로 파산 및 면책 인가를 받을 수 있습니다.


부채증명원의 경우는 카드사에 카드 사용 내역을 신청하고 (최소 2년), 채권자가 보낸 최고장 등에 표시되어 있는 채무 내역을 증명원으로 사용 가능하며, 만약 채권이 다른 사람에게 양도 되었다면 양수한 채권자에게 부채 증명원을 발급 받아 서류를 준비 하여야 합니다.


부채증명원의 준비가 완료되면 법원에 제출할 서류인 파산 신청서를 작성 하여야 합니다.

법원에서 필요로 하는 서류인 재산목록, 신청서, 현재생활 상황, 가계수지표, 진술서 5개의 서류를 준비하여야 하며 일반적으로 기각의 원인이 되는 "채무의 증대 원인"에 대해서는 전문가의 도움을 받아 인가 조건에 맞도록 작성하는 것이 좋습니다.



서류의 준비가 완료되면 법원에 신청서를 제출 하고 송달료 납부 후 해당과에 신청 합니다.

서류상 문제가 없다면 파산은 즉시 결정되며 면책 심문기일을 통지 받고 법원의 면책 결정으로 조건을 갖추게 되면 면책에 관련된 서류를 발급받아 면책을 진행 하여야 합니다.


개인파산 신청 및 면책 신청에 대해 전문적인 지식이 부족하여 도움을 청할 곳이 필요하다면 "한국 개인회생/파산 지원센터" [무료상담 바로가기] 에서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서민 및 경제적 약자를 위한 곳으로 신속한 법률 상담과 노하우로 새로운 출발을 돕고 있습니다.)


이상 신용불량자가 되지 않기 위한 방법 중 개인파산의 단점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

지금 힘들다고 포기해 버리지 마세요. 늦었다고 생각하는 지금이 당신의 인생을 새롭게 시작할 그 순간입니다.




Posted by 인포개더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