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볍고 성능 좋은 MKV 지원 Ubuntu 비디오 플레이어 Dragon Player



Ubuntu 를 사용하는데 컴퓨터의 성능이 좋지 않아 Full HD Video 를 볼 수 없어 많이 아쉬웠었는데 오늘 성능 좋은 Video Player 를 찾아 냈습니다.


바로 Dragon Player 라는 비디오 플레이어 입니다.



설치는 Ubuntu Software Center 에서 설치를 하면 됩니다.



설치 후 Dragon Player를 실행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뜹니다.

정말 간단하죠? 그래도 기본적인 기능은 다 되니 걱정 없습니다.



Play File 을 눌러 Video file 을 선택하면 자동으로 Play가 시작 됩니다.

이전에 Video를 봤다면 봤던 위치부터 재생이 됩니다.




1080P 재생을 하는데 다른 Player 에서는 끊기고 도중에 소리가 나오지 않고 하는 경우가 많았는데 Dragon Player 에서는 이상없이 잘 Play가 되네요.


사용중인 PC 사양은 아래와 같습니다.





메뉴가 영어로 나와 보기 않좋다고 생각하면 Help 에서 Switch Application Language 메뉴를 선택해서 언어를 바꾸면 됩니다.



재 실행시에 변경되니 유의 하시구요.



단점이라면 PC의 문제인지 한글 자막을 정상적으로 표시하지 못한다는 것 입니다. 자막 메뉴 조차 활성화 되지 않네요. ㅠㅠ


하지만 1080p 영화를 볼 수 있다는 사실로만으로도 정말 고마운 Dragon Player 입니다. ^^


이상 가볍고 성능좋은 MKV 지원 Ubuntu Video Player에 대한 글 이였습니다.




Posted by 인포개더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