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귀의 특징 및 진실 (아귀의 암컷과 수컷)


아구찜의 재료로 사용되는 아귀는 음식점에서 조리되어 나온 것 이외에는 볼 기회가 흔치 않은 어류 입니다.

이 아귀는 일반적인 어류들과는 조금 다른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보통 보이는 아귀는 모두 암컷이라고 보면 됩니다. 이 암컷 아귀들은 아주 다양한 색을 가지고 있으며 변장술의 귀재이기도 합니다.

그럼 수컷 아귀는 왜 보이지 않을까요?

이유는 수컷 아귀는 암컷 아귀의 몸에 흡수되어 버리기 때문입니다.

수컷 아귀는 아주 작은 크기로 자라나며 암컷의 몸의 일부분을 물고 기생을 합니다.

그리고 얼굴의 일 부분을 소화시켜 암컷의 몸에 흡수되도록 합니다. 그 후 자신의 뇌, 심장, 소화기관 등을 위축시켜 버립니다.

그 이후 암컷이 필요할 때 마다 정자를 분출하는 생식선으로 사용이 됩니다.



수컷 아귀는 이런 이유로 쉽게 볼 수 없는 것 입니다.

아귀의 또 다른 특징은 몸의 색을 바꿀 수 있다는 것 입니다. 문어처럼 몸의 색을 변화시켜 주위의 색과 일치되게 합니다.


아귀는 잘 알려진 것 처럼 자신의 몸에서 나온 미끼를 흔들어 사냥을 합니다.

이 미끼는 아귀마다 모양이 다르며 솔 처럼 생긴 것에서 지렁이 처럼 생긴 것 까지 다양하게 존재 합니다. 심해에 살고있는 아귀의 경우 이 미끼에 빛을 내는 박테리아를 모아 주위를 밝히기도 합니다.



맛있게 먹었던 아귀에게 이런 특징이 있었다니 아귀를 다시 보게 되었네요. 특히 불쌍한 수컷 아귀... ^^




이상 아귀의 특징 및 진실 (아귀의 암컷과 수컷)에 대한 글 이였습니다.




Posted by 인포개더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