또봇 Y, 또봇 에볼루션 Y, 또봇 에볼류션 Y 쉴드온 차이점


크리스마스 선물로 선물받은 또봇 Y와 또봇 에볼루션 Y 쉴드온으로 또봇 Y 씨리즈를 다 갖게된 아들. 

아침에 크리스마스 트리 아래 있는 또봇 에볼류션 Y를 보며 산타 할아버지가 착한일을 많이 해서 주신거라며 얼마나 좋아하는지... 어린이집에서 선물을 나눠준 산타는 가짜라는걸 알면서 또봇을 준 사람이 엄마 아빠인걸 정녕 모르는건지 의심이 되네요. ^^



여하튼 또봇을 무척이나 좋아하는 아들 덕에 집에 변신로봇이 4개나 되어 버렸네요.


또봇 Y, 또봇 에볼루션 Y, 또봇 에볼류션 Y 쉴드온, 그리고 트랜스포머 범블비.




일단 또봇 Y 는 또봇 에볼류션 Y, 또봇 에볼루션 Y 쉴드온과 외형부터가 다릅니다. 기본이 되는 자동차가 포르테 쿱인데 비해 에볼루션 Y, 에볼류션 Y 쉴드온은 판매되는 자동차가 아닙니다. 외형이 다르니 변신 방법도 당연히 다르겠죠.



에볼류션 씨리즈는 허리 부분이 명확하게 꺾이는데 비해 또봇 Y는 허리 부분이 두번 꺾이고 팔 부분이 자동차 모드일때 애매한 각도로 꺾여서 들어가게 되어 에볼류션 씨리즈보다 더 어려워 하더군요.

이음새 부분도 에볼류션 씨리즈 보다는 약간더 벌어져 보입니다.


에볼루션 Y와 에볼루션 Y 쉴드온은 부스터의 유무와 튜닝 스티커 로봇의 색을 제외하면 기계적인 외형은 완전히 똑같습니다.



부스터를 장착한 상태에서 자동차와 로봇모드로 변신하는데 이 부스터에는 AAA 건전지 2개가 들어간답니다. 그리고 누를때 마다 목소리가 나오죠. 그런데 문제는 이 부스터가 건전지 잡아먹는 귀신이라는 겁니다. 아들이 좀 자주 누르긴 하지만 저녁시간에만 가지고 노는데 2일 정도면 완전히 방전되어 버립니다. AAA 건전지이고 부스터에서 나오는 소리가 좀 크긴 한데 짧은 시간에 건전지가 다 닳아버리니 건전지 교체해 주기도 귀찮네요.


그리고 가장 큰 차이점은 가격이죠. 1월 14일 네이버 검색 최저가로


또봇 Y : 21,000 원

또봇 에볼루션 Y : 24,700 원

또봇 에볼루션 Y 쉴드온 : 33,000 원


이네요.


또봇 Y는 구형이니 그렇다 쳐도 쉴드온의 부스터 하나가 거의 1만원이라니... 영실업 주식을 미리좀 사둘껄 그랬나봐요. ^^


이것으로 대략적인 차이점 소개를 마치고 다음엔 변신 방법의 차이점에 대해 자세히 알아봐야겠네요. ^^





Posted by 인포개더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