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프린터 CLP-365W 스펙 및 개봉기


집에서 쓰던 오래된 HP Deskjet 5652 잉크젯 프린터가 계속 잉크가 마르고 줄무늬가 생겨 A/S를 맏길까 고민하다가 큰맘 먹고 새로 프린터를 사기로 했습니다.


잉크젯 프린터와 레이져 프린터 를 선택하는 데엔 오랜 기간 잉크젯을 사용하면서 노즐 막힘을 많이 경험 했던 터라 별 고민 않고 레이져 프린터를 선택 했습니다.


그리고 레이져 프린터 중 가장 만만한 삼성전자의 제품중 CLP-365W 를 선택 했습니다. 일단 컬러 레이져에 wifi 로 연결할 수 있는 기능이 있어야 하고, A/S 를 받기 편해야 한다는 조건으로 골랐습니다. 타 회사는 A/S 받으러 가기도 힘들고 지인이 삼성전자 프린터 사업부에 있는데 삼성 제품이 예전과 달리 많이 좋아졌다고 해서 이기도 합니다. 사실 HP 프린터를 계속 수리하지 않고 둔 것도 A/S 받으러 가기 불편했기 때문 이였습니다.



박스는 예상보다 크지 않았습니다. 보급형 컬러 레이져 초창기 HP 모델의 경우는 프린터가 CLP-365W 박스만 하더군요.

박스 안에는 스티로폼과 비닐로 잘 싸여져 있는 프린터가 있습니다.



각 부품들이 흔들리지 않도록 테잎으로 고정되어 있습니다. 프린터 설명서에 보면 용지 출구 쪽에 종이를 제거하라고 되어 있는데 이상하게 종이가 없어 리퍼 제품이 아닌가 의심을 했지만 전원을 넣으니 종이가 나오더군요. ^^

그리고 설치하고나면 아래 트레이 부분이 약 10Cm 좀 안되게 튀어 나옵니다.



윗 부분도 심플하게 생겼습니다. 토너는 내장된 상태로 배송이 됩니다. 설명서에는 토너를 잘 흔들어서 쓰라고 되어 있는데 배송하면서 많이 흔들렸을 것 같지만 다시 한번 잘 흔들어서 재 장착 해 줍니다.


CLP 365W 주요 스펙

WPS 지원, Wireless 802.11 b/g/n 지원

크기 : 382 x 309 x 211 (가로x세로x높이) 트레이 부분 제외

무게 : 9.85 kg

해상도 : 2,400 x 600 dpi (600 x 600 x 2 bit 라는 스펙도 있음)

지원용지 규격 : 76 x 152 mm ~ 216 x 355.6 mm

급지 : 150매

기본 토너 : 흑백 700매, 컬러 500매 (다 쓰고 리필 구매 예정 ^^)


양면 인쇄 수동 지원이라고 되어있는 스펙이 있는데 수동으로 양면지원 안하는 프린터가 있는지.... 웃기는 삼성 -_-;;



초간단 설명서와 전원 케이블, USB 케이블이 기본 품목으로 제공 됩니다.

사실 무선 연결이 되는 제품이라 USB 케이블은 사용할 때 필요가 없습니다.



그리고 박스안에 들어있는 컬러 레이져 프린터 전용 광택지.


잉크젯 레이져 광택지만 보다가 컬러 레이져 광택지는 처음 보았는데 무척 얇기도 하지만 처음 본 모습부터 은색 비닐에 밀봉되어 주던 HP 잉크젯 전용지 보다는 싼티가 팍팍 나더군요.


이렇게 프린터를 풀어서 설치를 마쳤습니다.


다음엔 주로 사용하게 될 간이 사진 출력 기능을 테스트 해봐야겠군요.



이상 삼성 프린터 CLP-365W 스펙 및 개봉기 였습니다.




Posted by 인포개더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