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드보이 미국판과 한국판 등장 인물 비교


올드보이 리메이크 판이 드디어 개봉됩니다. 개봉은 미국 전역에서 10월 15일 동시 개봉된다고 합니다.

처음 올드보이를 보았을 때 방송에서 주로 다루던 오대수의 복수만이 눈에 들어왔었는데 이후엔 미도(강혜정)와 이우진(유지태)의 복잡한 관계까지 보게 되더군요.


올드보이는 개봉당시 헐리우드에서 리메이크 될 영화로도 많이 알려졌었는데 개봉한지 10년이 지난 이제서야 리메이크 영화가 나오게 되네요.


아직 개봉 전이라 영화내용은 알 수 없고 등장인물에 대해 비교해 보고자 합니다.


오대수 : 최민식 : 조쉬 브롤린



조쉬 브롤린이란 이름은 많이 들어보지 못 했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조쉬 브롤린이 가장 기억남을만 한 영화로는 맨인블랙의 "젊은 케이" 역으로 나왔을 때라고 보여집니다.

모든일에 철두 철미한 요원 이기도 하지만 어딘가 사연이 있는것 처럼 보여지는 케이 역의 조쉬 브롤린.

최민식과 조쉬 브롤린은 그리 잘 매치가 되지 않는 캐스팅인것 같지만 영화가 개봉되어야 과연 조쉬 브롤린이 어떤 배우인가를 알 수 있겠죠.



그 다음은 유지태가 열연한 이우진 역의 샬토 코플리 입니다.
이우진 : 유지태 : 샬토 코플리


샬토 코플리는 A 특공대의 머독으로 가장 많이 알려져 있을 듯 합니다.

유지태 보다는 멋있지 않지만 올드보이 속의 샬토 코플리의 이미지는 충분히 상상 될 것 같습니다.


어느 방문자의 지적으로 사진교환 했음


세번째 주인공 미도 (강혜정)역의 엘리자베스 올슨
미도 : 강혜정 : 엘리자베스 올슨


이때만 해도 개성있는 얼굴이였는데 양악수술인지 뭔지를 해서 지금은 그때의 이미지가 사라져 버렸죠.

강혜정이 했던 역할은 엘리자베스 올슨이 맏게 되었습니다.

엘리자베스 올슨은 2011년 이후 주목받게된 여배우로 사일런트하우스, 레드라이트 등의 영화에 출옇낳 배우 입니다. 우리나라에서 그리 유명한 배우는 아니죠.



올드보이의 개성있는 캐릭터중 하나는 바로 모텔주인 오달수 입니다.

모텔주인 : 오달수 : 사무엘 L 잭슨



오달수 역을 맏게된 사무엘 L 잭슨. (

오달수의 가벼운 이미지는 없지만 왠지 모텔방은 잘 지킬 수 있을 것 같네요.





티져로 나온 포스터에서는 한국판 올드보이에서 볼 수 있는 분위기는 전혀 찾아볼 수 없는 듯 합니다. 만두가 팝콘으로 바뀌는 등... 좀 어이없는 것도 있구요. 영화가 나와보면 알겠지만 원작한 리메이크가 그리 많지 않듯 큰 기대는 하지 않는것이 좋을 듯 하네요. 물론 잘 만들어져 나오면 좋겠죠. ^^




Posted by 인포개더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