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니메이션 속 명장면 명대사 모음


디즈니의 애니메이션을 보면 늘 한결같은 주제이지만 그 속에 감동적인 대사나 장면을 항상 만들어 내곤 합니다. 오늘은 애니메이션들 속의 명대사와 명장면을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UP (업)에서 할아버지 칼 프레드릭슨은 아내와 사별하고 난 후 아내와 약속했던 곳으로 집을 옮기려고 하며 일어나는 에피소드들을 만들어 나갑니다. 꼬마 칼고 함께 말이죠.


그 중 한 장면에서 나온 대사 "사랑해서 함께한 게 아니야. 더 사랑하려고 함께하는 거야"


많은 사람들이 사랑해서 함께 있고 싶어하고 사랑해서 결혼하지만 그 때부터 사랑이 조금씩 식어가기도 하죠. 하지만 더 사랑하려고 함께 한다면 그 사랑이 좀 더 오래 오래 가지 않을까요? 다 잡은 물고기에게 먹이를 안 주면 죽는답니다. 같이 살려면 먹이를 줘야죠 ^^



미녀와 야수의 한 장면에 나오는 대사 입니다.

"스치면 인연, 스며들면 사랑"

스쳐가는 인연은 많지만 스며드는 사랑은 많지 않죠.



곰돌이 푸의 한 장면입니다.

"진정한 친구는 애써 지은 미소 속에 가려진 눈물을 본답니다."

친구라고 부를 수 있는 친구를 가진 사람은 정말 큰 재산을 가진 것이죠.



신데렐라 중 마법사와 신데렐라가 대화하는 장면이네요.

"힘내, 인생은 한 순간에 바뀌기도 하는 거니까."

특별한 계기로 내 인생이 바뀌기 쉽지는 않지만 불가능 하지도 않죠. 포기하고 있다면 그 기회마저 오지 않습니다.



Wall-E 에서 Wall-E 가 여자친구를 기다리고 있네요.

"영원한 이별이 아니야. 다시 만날 때까지만.. 안녕"

간절히 바라면 이루어지는 일도 있답니다.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

"내 기분은 내가 정해. 오늘 나는 행복으로 할래"

내 기분을 다른 사람이 정해주지는 않죠. 내가 마음 먹은 대로 잘 조절되지는 않지만 내 기분을 결정하는 주체는 바로 나 이니까 언제나 행복할 수 있겠죠?



인크레더블에서 나온 장면입니다.

"아직 내 도전은 끝나지 않았어!"

어떤 어려움이 있어도 도전하고 또 도전한다면 어떠한 형태로라도 성공의 축배를 들 날이 올 것입니다. 물론 정상적인 사회에 살고 있다면요. ㅠㅠ



인어공주에서 인어공주가 왕자님을 그리워 하고 있네요.

"지칠테지만 믿음을 잃지마. 운명의 그 사람은 너를 향해 오고 있어. 그것도 최대한 빠른 걸음으로 말이야."

아름다운 동화에서나 가능할 말 이지만 듣는 사람에게는 힘이 되는 말이겠죠. 현실에선 솔로가 너무 많아요... ㅠㅠ






알라딘과 자스민의 행복한 시간.

"그래 정답은 바로 내 앞에 있어"

그대 먼 곳만 보네요~ 하는 노래 가사가 생각나네요. 찾아보면 주위에 내 짝이 있답니다. 눈이 이마에 붙어 있다면 눈 높이를 낮추고 찾아보세요. ^^



인어공주

"힘들었던 한 주가 끝나고, 이제는 달콤한 휴식의 시간~"

월화수목금을 힘들게 보냈다면 토일은 쉬어 주어야겠죠? 월화수목금금금 사장님 나빠요!!!



곰돌이 푸우에게 티거가 하는 말

"매일매일 좋을 순 없어. 그런데 잘 찾아보면 매일매일 좋은 일은 있다구."

찾아보면 매일매일 좋은 일은 생기고 있답니다. 그게 너무 일상이 되어버려 눈에 띄지 않는 것 일수도... 점심 식사 후 마시는 자판기 커피 한잔이 나에겐 행복한 일 일수 있고, 아침 출근길 버스가 시간 맞춰 와주고 빈 자리까지 있다면.... ^^


개인적으로 보면 곰돌이 푸 애니메이션 속에는 정말 좋은 말들이 많이 나오는 것 같습니다.

어른이 되어 이제 볼 일이 없는 애니메이션이겠지만 아이가 있다면 함께 보는 것도 좋을 것 같네요.


이상 애니메이션 속 명장면 명대사 모음에 대한 글 이였습니다.




Posted by 인포개더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