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모에 대한 상식 및 잘못된 속설 과 탈모 치료법


탈모에 대한 고민은 겪어 보지 않은 사람이라면 쉽게 공감하지 못 할 것 입니다.

머리를 감을 때 마다 손에 휘 감겨 있는 머리카락들 빗어도 빠지고 털어도 빠지고 스트레스로 인해 빠지는 탈모일 경우 탈모로 스트레스를 더 받게 되어 탈모가 더 심해 지는 것 같을 정도 입니다.



이런 탈모에 대해 잘못 된 상식을 가지고 있어 올바른 치료를 받지 못하는 경우가 있어 의사가 얘기하는 잘못 된 상식에 대해 알아볼까 합니다.


일단 탈모의 원인은 두 가지 입니다. "선천적" 이거나 "후천적" 요인에 의해 탈모가 발생 됩니다.


유전적인 원인에 의해 탈모가 되는 경우 "대머리"라고 지칭하게 되는데 이는 부모 중 1명이 대머리 일 경우 (물론 아버지) 50%의 확률로 나타나게 됩니다.

윗 머리와 뒷머리를 동시에 손가락으로 비벼 보았을 때 윗머리가 가늘다면 대머리가 될 가능성이 높다고 합니다.


후천적인 원인에 의한 탈모는 스트레스, 세균 감염 등으로 인해 발생하는 탈모로 대부분 치료가 가능한 탈모 입니다.



탈모로 인해 고민이 많다면 탈모 치료로 유명한 경희봄 한의원[바로가기] 에서 탈모 치료법에 대해 무료 상담을 받아 보세요.

탈모에 대한 상식


새치와 탈모의 관계가 있는가?


새치와 탈모는 전혀 관계가 없습니다. 새치는 새치대로 유전되며 탈모(대머리)는 대머리 대로 유전이 됩니다. 둘의 상관 관계는 전혀 없습니다.


탈모 치료제와 정력의 관계는?


탈모 치료제와 정력의 관계는 없으나 성욕과의 관계는 있습니다. 약 0.2%의 사람이 탈모 치료제 복용 후 성욕이 감퇴 된다고 합니다. 이는 치료제를 먹지 않으면 원래 상태로 회복되니 크게 걱정할 필요는 없을 것 같습니다.



탈모에 대한 잘못된 치료법


유전적인 탈모의 경우 탈모 방지 샴푸나 기타 탈모 방지 용품을 사용하는데 그 효과는 없다고 하겠습니다. 대머리 에게는 두피 클리닉이나, 샴푸, 지압 등이 효과를 주기 보다는 오히려 부작용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보통 자주 하는 행위인 브러쉬로 두피를 마사지 하는 경우 모공에 상처를 남기게 될 경우 탈모가 더 심해 질 수도 있습니다.

또한 비누를 사용하면 탈모가 진행되는 것을 늦출 수 있다고 하는 것은 전혀 근거 없는 이야기 입니다.

또 탈모가 있는 사람이 모자를 쓰면 머리카락이 더 많이 빠진다고 하는데, 모자를 착용하는 것은 탈모를 진행 시키기 보다 오히려 자외선을 차단하여 모발을 보호 하는 역할을 하기도 합니다.




탈모를 치료하는 방법


탈모 환자들이 말하는 탈모 치료의 가장 좋은 방법 병원에서 진료를 받고 먹는 약과 바르는 약을 사용하는 것입니다. 주위의 흔한 민간 요법 등은 일시적인 증상은 완화 시킬 수 있어도 근본적인 치료는 되지 않습니다. 

탈모 치료에 대해 궁금하다면 경희봄 한의원 무료 상담[바로가기]을 이용해 보시길 추천 드립니다.


이상으로 탈모에 대한 상식 (잘못된 속설) 과 탈모 치료법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




Posted by 인포개더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