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에 맞는 연금 설계 방법 (사회 초년생 및 직장인) 



불안한 국민연금.

더 내고 덜 받는 구조로 계속 변경 될 것으로 예상되어 앞으로 얼마 만큼의 노후 보장이 될지 짐작 조차 할 수 없습니다. 이제는 국민연금은 노후 보장이 아니라 노후 보조의 개념이라고 하기도 하지요.


그럼 불안한 나의 노후는 어떻게 설계해야 할까요?


현재 연령에 맞는 연금 설계 방법은 따로 있습니다.


사회 초년생의 맞춤형 연금설계.



사회 초년생은 미래의 나를 위한 장기적인 투자를 염두해 두고 비과세 위주의 설계


예전엔 첫 월급을 받으면 가장 먼저 하는 것이 부모님께 속옷을 사 드리는 것 이였습니다. 지금도 속옷은 아니지만 부모님께 감사의 선물을 드리고 두번째로 해야 하는 것이 바로 제테크 계획을 세워 저축과 투자를 하는 것입니다.

그 중 오랜 기간을 유지하면서 복리, 비과세, 절세, 배당금 까지 챙길 수 있는 방법을 찾아 재무설계를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보통 가장 먼저 체감하게 되는 것이 소득공제 입니다. 소득공제는 13월의 월급이라고 할 정도로 직장인에게는 재테크에 중요한 부분입니다.


투자와 저축의 목적을 확실히 한다.



사회 초년생은 이제 미래를 생각하지 않고 살아가서는 안될 나이 입니다. 안정적인 미래를 위해 목적자금에 대한 준비를 하여야 하므로 연금보험의 가입은 필수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절세를 할 수 있는 것으로 연금저축보험의 가입을 들 수 있습니다.


연금저축보험은 연 400만원 한도에 100% 소득공제가 가능하며 절세 효과도 있어 주로 소득 공제용으로 가입하고 연금보험은 소득공제 혜택은 없지만 납입완료시 비과세의 효과가 있어 상대적으로 높은 이율을 기대할 수 있는 상품이라고 하겠습니다.


연금보험, 개인연금보험 가입에 대한 망설임을 없앤다.


연금보험, 개인연금보험을 가입하는데 망설이는 이유는 자신의 과세표준과 소득세율이 높아 가입시 세금감면 헤택이 큰가에 대한 의문이고 또 하나는 10년 이상 장기적인 유지가 가능한가 입니다.


자신의 현재 재무상태를 정확히 파악한다면 가입에 대한 망설임은 없을 것 입니다.



연금정보넷에서는 보유자산과 현재 자신의 경제상황을 고려하여 가장 적합한 연금 무료 상담무료 포트폴리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연금정보넷 무료상담 바로가기]



참고로 직장인 연금설계 방법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풍요로운 노후를 위한 직장인의 연금 설계 방법


공격성과 안정성을 동시에 잡아라.


불안한 직장생활에 노후는 더욱 걱정스럽기만 합니다. 관두고 싶을 때 퇴사하는 것이 아니라 본인의 의지와 상관없이 직장을 잃게 되는 경우 연금마저 없다면 미래는 암울할 것 입니다.

이런 직장인이 가장 먼저 생각하는 것이 높은 수익률 입니다. 보통 펀드, 부동산, 주식 등으로 자금을 운영하여 공격적인 투자를 하기도 하는가 하면 안정된 미래를 위해 연금을 추가적으로 가입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그런데 연금에 가입하면서도 고 수익을 기대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바로 절세(비과세)를 이용하는 것 입니다. 연금저축보험, 변액연금보험 등은 10년 이상 유지시 비과세의 혜택이 있으므로 다른 금융상품 보다 더 많은 수익을 거둘 수 있는 것 입니다.



절세효과, 맞춤형 혜택을 노려라.


소득공제, 복리이자, 비과세 전환 등으로 직장인의 안정적인 노후를 준비할 수 있게 해 주는 것이 바로 "연금저축보험" 입니다. 직장인의 수입 예상기간이 아무리 짧다고 하여도 최소 10년 이상은 유지 되기 때문에 이 기간을 최대한 이용한 상품의 가입이 중요합니다.


연금정보넷에서는 보유자산과 현재 자신의 경제상황을 고려하여 가장 적합한 연금 무료 상담 무료 포트폴리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연금정보넷 무료상담 바로가기] 





Posted by 인포개더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