빚 빨리 갚는 방법 찾기


경제가 좀처럼 살아나지 않고 있어 개인 사업자나 기타 자영업자 등 소시민들이 1금융권, 2금융권 등 에서 빌린 빚을 갚기엔 조금도 형편이 나아지지 않고 있습니다. 이런 때에 빚을 빨리 갚을 수 있는 방법이 있다면 좋겠지요.


이러한 방법은 두 가지로 요약해 볼 수 있습니다.




첫째

법원에서 주관하는 개인회생이라는 제도


개인회생

소득이 있다면 신용불량 여부와 상관없이 진행이 가능한 제도 입니다.

조건은 채무가 1천만원 이상일 경우이며, 가장 중요한 부분인 원금과 이자를 최대 90% 까지 탕감이 가능한 제도 입니다. 사채(사금융)를 이용하였을 경우까지 모든 금융상 채무에 대해 개인회생을 신청 할 수 있습니다.




둘째

신용회복 위원회에서 주관하는 개인워크아웃이라는 제도


개인워크아웃

3개월 이상 채무에 대한 지불 이행이 연체 된 신용불량자에게 자격이 주어집니다. 채무를 최대 8년까지 연장해 주어 채무에 대한 부담을 덜어주지만 원금 감면은 없습니다.

또한 사금융(사채)에 대한 채무는 대상이 되지 않으며 채권단 50%의 사전동의를 받아야 개인워크아웃이 가능합니다.



이 두가지 제도 중 선택할 경우 대부분은 개인 회생을 선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왜 그럴까요? 개인회생을 진행할 경우 위에 열거한 것 이외의 추가적인 장점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1. 법원의 결정에 따라 채권자의 동의가 없는 상태에서 빚에 대한 감면이 이루어 집니다.

2. 개인회생을 진행하여 법원에서 개시 결정이 나게되면 신용에 대한 기록이 소멸되어 신용에 대한 불이익을 받지 않습니다.

3. 최소 생계비를 보장 해 주어 최소한의 삶의 질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4. 법적으로 압류 및 가압류가 정지되어 자산에 대한 소유권을 주장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개인회생의 단점이 있습니다. 바로 법원 신청시 필요한 절차를 진행하고 서류를 작성 하는데 전문적인 지식이 필요하여 개인적으로 신청할 경우 중도에 포기해 버리는 경우가 발생한다는 것 입니다.


그래서 "한국 개인회생/파산 지원센터" [바로가기] 에서는 채무로 고통받고 있는 서민들을 위해 무료 법률상담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늦었다고 생각하는 지금이 당신의 인생을 새롭게 시작할 그 순간입니다. 

"한국 개인회생/파산 지원센터" [바로가기] 도움을 받아 보세요.


이상 빚 빨리 갚는 방법 찾기에 대한 글 이였습니다.


참고


개인회생 절차

1. 부채증명서 발급

2. 법원접수

3. 법원 면담 및 보정서류 접수

4. 개인회생 개시 결정

5. 이의신청기간지정 및 이의신청 처리

6. 채권자 집회

7. 개인회생 인가 결정

8. 면책





Posted by 인포개더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