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인 파산에 필요한 서류 및 법인파산 신청 자격 및 조건


기업이 회생 불능의 상태일 때 법인이 파산 신청을 하게 되면 법인의 자산과 부채를 종합하여 법원에서 채권자에게 공평하게 분배, 배당하게 됩니다.



파산을 신청할 자격 및 조건

채무 변제를 계속할 수 없는 상황의 기업이라면 법인 파산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법인 파산에 필요한 서류

법인 파산을 신청할 경우 채무자와 채권자 중 누가 신청 하는가에 따라 준비 서류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


채권자의 파산신청

채권자 명부, 채권자 주소록, 주요 자산 목록, 강제 집행 중 일 경우 경매, 가압류, 가처분, 체납 처분을 받고 있는 물품 목록, 채권자 성명, 주요 매입 거래처, 최근 5년간 비교대차 대조표, 비교 손익계산서 및,

채권이 있음을 증명할 수 있는 자료인 어음 수표, 계약서, 공정 증서, 외상 매출금 장부, 채무자의 지금 정지사실이 표시됨을 증명 할 수 있는 부도 처리 어음 수표, 은행거래 정지 처분 증명서가 필요 합니다.



채무자의 파산신청

회사 등기부 등본, 파산신청을 결정한 이사회 회의록, 회사 안내 책자, 주주 명부, 회사의 조직 알람표, 3년 이상의 비교 대차 대조표, 비교 손익 계산서, 최근 대차대조표, 손익 계산서, 최근의 청산대차 대조표, 청산 재사 목록, 부동산과 동산목록, 등기부 등본, 등록원부, 외상매출금 일람표, 사채원부, 채권자의 목록, 담보 물권과 피담보 채권 알람표, 계속중인 가압류, 가처분, 경매 소송등의 자료, 자회사와 관계된 회사의 상업 등기부 등본과 결산 서류.


법인 파산을 신청에 대해 어려움을 느끼거나 비용에 대한 부담이 있다면 "스마트 법인회생 도우미 [링크]" 에서 무료 상담을 받아보실 것을 권해 드립니다. 실무 경험이 풍부한 변호사들이 최상의 법률 서비스를 제공하여 상담해 드립니다.


상담시 주요사항

1. 기업회생을 신청하여도 기존 경영자가 회사를 운영할 수 있는가에 대한 문제.

2. 회생 절차 후 회사의 영업 지속 여부의 문제

3. 채권자들의 일정 동의가 필요한 경우 부동의 채권자의 문제.

4. 기업이 발행한 어음, 수표가 부도날 경우 부정수표 단속법 관련 문제.

5. 더 많은 사항은 이곳에서 확인 [링크]



법인 파산이란?

법인 파산은 채무자에게 파산의 원인이 있거나 회생 절차의 폐지가 확정된 경우 파산을 선고하고 채권을 전체적으로 법원에서 조사하여 채무자의 재산을 우선순위 및 채권 액에 따라 공평하게 분배하는 절차 입니다.


법인 파산을 할 경우 장점.

파산한 법인이 인수할 가치가 있는 회사이나 채무가 많을 경우 채무가 있는 상태에서 인수를 하게 되면 채무에 대한 부담까지 안고 인수를 하여야 하지만 파산을 신청한 경우 채무에 대한 부담이 없기 때문에 인수하기 좋은 회사로 거듭나게 됩니다.








Posted by 인포개더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