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 회생 파산 절차 및 방법


개인파산 절차를 알아보기 전에 개인 파산이란 무엇인가에 대해 알아야 합니다.


개인 파산이란 채무를 갚을 수 없을 때 법원에 파산 신청을 하는 것을 개인 파산 이라고 합니다. 이 제도는 본인의 의자와 상관없이 과도한 채무를 지게 되었을 경우 이를 면제 받아 억울하게 경제적인 어려움을 격지 않도록 하기 위한 제도 입니다. 하지만 개인 파산 제도를 이용하게 되면 파산자로 법적인 기록이 남게 됩니다. 

개인 파산의 자격은 빚을 갚을 능력이 되지 않는 모두가 신청 가능한 제도이며 비록 수입이 있더라도 최저생계비 정도의 수입이면 파산 신청이 가능합니다.



파산 신청의 절차

1. 법원에서 채무를 입증할 증명서 발급

2. 법원 서식 작성, 개인 파산 신청 서류 작성

3. 개인 주소지 관할 법원에 서류 제출



이런 서류를 직접 준비하기 어렵다면 "한국 개인회생/파산 지원센터 [무료상담 바로가기]" 에서 신속한 법률 상담과 노하우로 새로운 출발을 약속드립니다. 





개인회생이란 파산 직전의 채무자가 법원의 도움으로 채권자와의 채무 조정을 하여 채무자의 경제적 회생을 돕고 채권자에게는 자금 회수를 돕기 위한 제도 입니다.


개인회생 조건은, 재산이 채무보다 많거나, 현재의 자산보다 더 많은 금액을 갚을 수 있는 경우, 소득이 증명되어야 함, 최대 5년간 성실히 채무액을 매월 납입 가능한 경우 등 다양한 조건이 필요합니다.



개인회생 절차

1. 부채증명서 발급

2. 법원접수

3. 법원 면담 및 보정서류 접수

4. 개인회생 개시 결정

5. 이의신청기간지정 및 이의신청 처리

6. 채권자 집회

7. 개인회생 인가 결정

8. 면책


개인회생 이라는 제도가 만들어진지도 오래 되었는데 아직 개인회생에 대한 정보가 부족하여 좋은 제도를 이용하지 못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런 경우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한국 개인회생/파산 지원센터 [무료상담 바로가기]" 에서 신속한 법률 상담과 노하우로 새로운 출발을 약속 드립니다.


아직 늦지 않았습니다. 힘 내시길 바랍니다. !!!






Posted by 인포개더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