몸에 좋은 보은 생대추의 보관 및 구입 방법


가을마다 생대추를 받아 맛있게 먹은게 벌써 몇해가 되었네요.

대추로 유명한 보은에서 지인이 직접 재배해서 주는 것이라 믿고 먹는답니다.



아삭아삭 씹히는 생대추가 정말 맛있어 보통 한 자리에서 한 박스를 다 먹어버릴 정도라 공짜로 얻어먹는 한박스는 늘 아쉽기만 합니다.


그래서 올해는 꼭 생대추 28mm 짜리로 구입해 먹어보려고 합니다. 보통 먹기엔 28mm가 가장 좋고 30mm 이상은 선물용으로 많이 나간다고 하네요.


참고로 생대추는 크기에 따라 가격이 구분됩니다.


보은 생대추의 가격 (1Kg)


26mm : 13000원

28mm : 18000원

30mm : 20000원

30mm 이상 (왕대추) : 소량만 수확이 되는거라 그때 그때 가격이 다르다고 합니다.


택배비는 5만원이하일 경우 3,000원을 받는다고 하네요. ^^


그럼 제일 큰 왕대추의 크기는? 아래 사진을 보면 일반 대추와 크기 차이를 알 수 있습니다. 엄청나죠? ^^



생대추는 10월 중순부터 11월 말까지 수확을 하기때문에 그 외의 기간에는 맛볼 수 없는 과일입니다. 생대추로 팔리지 못한 것이나 땅에 떨어져 갈라지고 상처가 난 것은 건대추로 판다고 하네요. 떨어지면 쉽게 갈라지기 때문에 생대추는 땅에 떨어지지 않게 직접 하나씩 따서 수확한답니다.



생대추는 습도유지가 중요하기 때문에 오래 먹기 위해선 보관을 잘 해야 하는데요.


생대추 보관법


생대추 보관의 최적 조건은 습도 90% ~ 95% 온도는 0c ~ 1c 라고 합니다. 집에서 이정도 습도와 온도를 유지하려면 생대추를 지퍼백에 잘 싸서 냉장실에 보관하면 됩니다. 그러면 오랫동안 아삭아삭한 생대추의 달콤한 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예전엔 생대추 먹다 남으면 베란다에서 말렸다가 요리에 넣어 먹기도 했는데 요즘은 생대추가 생기면 바로바로 다 먹어버리니 건대추가 필요할땐 시장에서 사온 원산지를 믿을 수 없는 대추를 쓰곤 했는데 다음엔 건대추도 주문해서 먹어야겠네요. 건대추는 11월 부터 주문 받는다고 하니 조금 기다려야겠군요.



제가 아는 지인의 연락처는 아래와 같습니다.





혹시 믿고 먹을 수 있는 맛있는 대추를 구입하시려면 위의 연락처에서 주문하세요.

블로그에서 보고 주문한다고 하면 더 잘해 주실꺼라고 하셨어요. ^^



농장에 가면 이렇게 대추가 널려있답니다. 이 모든걸 다 손으로 딴거랍니다. 그러고 보니 대추를 직접 따보는 것도 재밌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대추를 직접 따보고 싶다면 대추 축제에 가보시는 것도 좋습니다.


보은 대추축제 기간

보은 대추 축제는 10월 19일 부터 10월 28일 까지 한답니다.



포장된 대추를 보니 얼른 생대추를 받아 먹어보고 싶네요. ^^

참고로 대추의 효능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대추의 성분
당분, 유기산, 점액질, 식이성 섬유, 각종 미네랄, 플라보노이드, 사이클리 AMP 등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대추의 효능
식이섬유나 각종 미네랄이 풍부하기 때문에 변비에도 좋고 건강에 좋습니다. 대추가 좋다는 것을 속담에서도 찾아볼 수 있는데요. "대추를 보고 먹지 않으면 늙는다" / "양반 대추 한개가 하루 아침 해장" 이라는 속담이 있을 정도로 대추는 몸에 좋다는 것을 예로부터 알고 있었던 것이죠.
한의학에서 대추는 그 자체가 가진 특정 약효가 강한 것이 아니라 다른 영양분의 조화를 이루게 해주는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그래서 대부분의 한약에는 생강과 함께 대추가 들어가 부작용을 막고 위가 상하지 않도록 해준다고 합니다. 

이상 몸에 좋은 보은 생대추의 효능 및 구입 방법에 대한 글 이였습니다.






Posted by 인포개더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