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절로 사라지는 그림  - 새로운 착시 현상-



여러가지 착시 현상을 보아 왔지만 이렇게 신기한 것은 처음이네요.

이것도 착시 현상인가요? 신기하게도 저절로 사라지는 그림이 있더군요. 파스텔로 아무렇게 그림을 그려 놓은 것 같은데 그림이 저절로 사라집니다.


보는 방법은 그림의 한 곳에 시선을 고정하고 10초 정도만 있으면 그림이 서서히 사라지기 시작 합니다.


위 그림 외에도 회색 바탕에 파스텔 톤으로 동그라미를 그려 놓은 그림인데 이것도 가운데 검은 점을 바라보고 있으면 여러색의 동그라미들이 사라져 버립니다.



한순간에 사라져 버리는 것이 아니라 천천히 사라져 버립니다. 정말 신기...



사라지는 그림 말고도 없던 초록색 동그라미가 생기는 현상도 있습니다.

가운데 십자가를 가만히 보고 있으면 핑크 동그라미가 돌아가며 사라지다가 사라지는 곳에 초록색 동그라미가 나타납니다.



아래는 회색 동그라미가 점점 작아지다가 결국 사라져 버리네요.

꼭 색이 있어야 하는 것은 아닌 것 같고 희미한 색의 사물이 있을 때 한 곳만 계속 쳐다보면 그림이 사라져 버리는 것 같습니다.

이 현상이 과학적으로 어떻게 설명이 될지 모르겠는데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냄새가 많이 나는 곳에 가 있으면 처음엔 냄새가 지독하다가 나중엔 냄새가 나지 않는 것처럼 눈도 한 곳만 바라보면 어느 순간 한 곳에 있던 동일한 색은 보지 못하는 것이 아닐까 싶네요. 그래서 시선을 약간만 돌려도 다시 색이 나타나는 것 같습니다.


여하튼 너무 신기한 그림이네요.


이상 저절로 사라지는 그림 모음에 대한 글 이였습니다.




Posted by 인포개더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