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프로필 도배 하게 만든 고라파덕 콜라문제 정답 풀이와 

포켓몬 이름 코닥쿠의 진화


고라파덕은 포켓몬의 등장 캐릭터 중 하나입니다. コダック 코닥쿠 라는 이름의 캐릭터이며 특성은 습기 날씨부정이며 분류는 오리포켓몬, 타입은 물, 숨겨진 특성은 쑥쑥 입니다. 포켓몬 번호 54번 캐릭터 입니다.



키는 0.8m 에 몸무게 19.6kg, 포획률 190, 성비는 수컷 암컷 각 50%인 포켓몬 입니다. 



고라파덕이 진화를 하면 #55 골덕이 됩니다. 골덕은 고라파덕과 똑같은 오리포켓몬입니다.


그런데 오늘 이 고라파덕이 왜 이렇게 인기가 있을까요?


그 이유는 한 게시판에 고라파덕에 관한 문제가 하나 올라왔기 때문입니다. 고라파덕 콜라문제로 알려진 이 문제는 출제자가 맞추지 못했을 경우 벌칙에 대해 정해 놓았는데 그 벌칙 덕분에 카카오톡 프로필이 온통 노란색으로 도배가 된 것입니다.




그럼 문제를 볼까요?



콜라 빈병 10개를 들고 가면 콜라 1개를 준다고 한다. 콜라 100개를 들고 갔을 때 먹을 수 있는 콜라의 개수는?

틀리면 삼일내내 고라파덕 프사.



이 문제를 풀이해 보자면 두가지로 풀 수 있습니다.


처음 100개의 콜라를 가져갔다. -> 100병을 마실 수 있다.

100개의 콜라 빈병을 콜라 10병과 바꿀 수 있다. -> 10병을 더 마실 수 있다.

콜라 10병을 마시고 생긴 빈병으로 다시 콜라 1병과 바꿀 수 있다. -> 1병을 더 마실 수 있다.



두번째 풀이


100개의 콜라 빈병을 콜라 10병과 바꿀 수 있다. -> 10병을 마실 수 있다.

콜라 10병을 마시고 생긴 빈병으로 다시 콜라 1병과 바꿀 수 있다. -> 1병을 더 마실 수 있다.


처음 가져간 콜라를 콜라가 들어있는 상태라고 본다면 111병을 마실 수 있고 처음 가져간 콜라를 콜라를 빈병으로 생각하면 11병을 더 마실 수 있다는 계산이 나옵니다.


문제에서 콜라 100 병이라고 했기 때문에 111병을 마실 수 있다는게 정답인것 입니다.



그런데 이건 중요한 것이 아닙니다. 문제의 답을 아무에게도 말하면 안된다는 규칙이 더 중요한 것입니다. 답을 안다고 해도 문제의 답을 말해야 내 답이 정답인지 아닌지를 알 수 있기 때문에 답을 말하게 되면 아무에게도 말하면 안된다는 규칙을 어긴 것이고 답을 말하지 않으면 내가 맞추었다는 것을 알릴 수 없기 때문에 틀린 것으로 됩니다.


그러므로 이 문제를 본 사람들은 모두 고라파덕으로 프사를 바꾸어야 한다는 것이지요.


이런 이유로 카카오톡 프로필 사진들이 모두 고라파덕으로 변경 된 것입니다.


알고보면 별것 아닌 문제로 이렇게 사람들의 관심을 끌 수 있다는 것. 그것도 재주네요. ^^


이상 카카오톡 프로필 도배 하게 만든 고라파덕 콜라문제 정답 풀이와 포켓몬 이름 코닥쿠의 진화에 대한 글 이였습니다.




Posted by 인포개더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