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고차 사고이력 정보 조회하는 곳과 조회하는 방법, 중고차 정비이력 조회하는 곳


중고차 살때 가장 고민되는것은 바로 중고차가 사고차였는지 아니면 물에 잠겼던 자동차인지 비 전문가의 눈으로는 알 수 없기 때문입니다.



중고 자동차의 등록번호, 연식, 사고와 정비이력, 주행거리까지 모든 자동차에 대한 정보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렇게 정보를 모을 수 있는 것은 정비업체가 57가지나 되는 정비내역을 제공하고 매매업자는 주행거리 정보를 제공, 자동차 폐차시에는 등록번호, 연식 등의 정보를 제공해 주고 이 자료를 통합해서 보여주는 곳이 있기 때문입니다.



그 곳은 바로 자동차민원 대국민포털 www.ecar.go.kr 이라는 사이트 입니다. (단점은 익스플로러만 지원한다는 것 입니다. ActiveX 때문에...)



먼저 사이트에 들어가면 아래와 가이 각종 메뉴가 보입니다. 이곳에서 토털이력조회를 누르고 정비이력조회를 선택 합니다.

정비이력으로 해당 차량에 사고가 났는지를 알 수 있습니다. 검사/점검조회를 선택하면 해당 차량의 검사를 언제 받았는지 하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 외에도 압류된 차가 있다면 압류정보조회도 가능하며 기타 자동자에 관련된 민원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중고 자동차에 관련된 각종 정보는 www.ecar.go.kr 에서 모두 알 수 있습니다.


자동차세 완납여부와, 압류정보 조회에 의료보험 가입조회, 검사나 점검기간 조회가 가능하여 차량을 구매하려는 사람들에게 커다른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이상 중고차 사고이력 정보 조회하는 곳과 조회하는 방법, 중고차 정비이력 조회하는 곳에 대한 글 이였습니다.

중고 자동차 구매 전 자동차 민원 대국민 포털이라는 www.ecar.go.kr 에서 필요한 정보를 모두 얻어낸 후에 눈사람을 다시 만들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이상 중고차 사고이력 정보 조회하는 곳과 조회하는 방법, 중고차 정비이력 조회하는 곳에 대한 글 이였습니다.


자동차 하면 늘 생각나는 것이 꼬마자동차 붕붕입니다.

요즘 아이들은 알지 못하는 붕붕. 또봇, 로보카 폴리보다 한때는 더 좋은 인기를 끌었던 자동차인데 이젠 찾아보기도 힘드네요.


붕붕붕 아주작은 자동차 꼬마 자동차가 나간다

붕붕붕 꽃향기를 맡으면 힘이솟는 꼬마 자동차

엄마찾아 모험찾아 낮 설은 세계여행 우리도 함께 가지요.

꼬마차가 나가신다 길을비켜라

꼬마차가 나가신다 길을 비켜라

랄라라라라라라라라라 귀여운 꼬마차는 친구와 함께~~~

어렵고 험한길 헤쳐나간다

희망과 사랑을 심어주면서 아하 신나게 달린다 귀여운 꼬마자동차 붕붕.



요즘 어린이 만화의 어떤 주제가 보다 더 좋은 것 같네요.

꼬마자동차 붕붕 노래와 가사 같이 보아요 ^^




Posted by 인포개더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