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휴가 동해안 해수욕장 추천 및 맛있는 물회 집 추천


휴가때 마다 고민하는 것 중 하나는 이번 휴가에는 어느 해수욕장으로 갈까 하는 것 입니다.


해수욕장을 결정하지 않았면 그리고 동해안으로 갈 계획이라면 삼척시 맹방 해수욕장을 추천합니다. 

(영화 '봄날은 간다'에서 이영애 와 유지태가 파도소리를 녹음하기 위해 찾았던 곳으로 많이 알려져 있죠.)



맹방해수욕장에는 경포해수욕장 / 해운대 해수욕장의 넓은 백사장 부럽지 않은 백사장(길이가 1Km 가까이 되는 것 같더군요)도 있고 깨끗하고 부드러운 모래도 있습니다.

맑고 깨끗한 바닷물은 기본 이지요.(단 주의할 점은 장마가 끝난 후 바로 휴가를 떠난다면 바닷물이 지저분 할지도 모릅니다. ^^)


삼척 맹방 해수욕장을 추천 하는 것은 유명한 해수욕장에 가면 청소 및 관리비 명목으로 몇 만원씩이나 받아가는데 맹방해수욕장은 시설에 관한 모든 것이 무료입니다. 바닷가에 텐트를 설치하던 집을 짓던 돈을 받지 않는 다는 것 입니다.

예전에 샤워 시설에서 돈을 받았다는데 그때도 아주 저렴한 비용으로 받았다고 하네요. ^^


맹방해수욕장이 유명한 광광지가 아니라 수고박이 불편하다고 생각 할 것 같은데 맹방해수욕장에 있는 팬션도 시설이 좋습니다.

오픈한지 얼마 되지 않은 씨스포빌 리조트가 맹방에 있으니까요. 씨스포빌 리조트엔 오토캠핑을 즐길 수 있는 시설까지 갖춰져 있어 다양한 경험을 할 수도 있습니다. (직접 투숙을 하지는 않았지만 바다와 근접한 환경만은 최고입니다. ^^)



리조트 바로 앞이 해수욕장 백사장이라 수영을 하다 피곤하면 들어와 쉬고 그것도 귀찮으면 리조트 앞의 풀장에서 놀면 됩니다. (바다에서 숙소까지 거리가 100m 가 안됨)



그리고 출출할때 맛난 음식을 맛보고 싶다면 근처 덕산 바다횟집에서 시원한 물회 한 그릇을 맛보는 것도 좋습니다.

개인적으로 지금까지 맛본 물회 중 최고의 맛을 자랑하는 횟집입니다. 인터넷 검색을 해 보면 맛있다는 글들도 많습니다.



근처에서 해양레일바이크를 체험해 볼 수도 있고 수도권으로 돌아가는 길이라면 하이원리조트, 정선 카지노를 거쳐 구경을 하며 갈 수도 있어 즐길 거리도 있는 곳 입니다.


주변 편의점에서 웬만한 물품은 다 구입할 수 있으니 그렇게 불편하거나 하지도 않고(삼척 시내까지 대형마트까지는 10분이면 갑니다.) 오히려 붐비는 휴양지를 떠나 여유로운 휴가를 보낼 수 있습니다.


서울에서 조금 멀게 느껴지기도 하지만(약 3시간 30분) 경포 해수욕장에 갈 시간에 약 40분 정도만 더 투자하여 이동하면 보다 큰 즐거움을 느낄 수 있을 것이라 장담합니다.



이상 해수욕장 추천 및 맛있는 물 횟집 추천 이였습니다.




Posted by 인포개더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