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집 추천] 꼼장어 효능 및 

사당역 근처 꼼장어 맛있는 집 추천 황가네 꼼장군


많은 사람들이 건강식으로 즐겨찾는 꼼장어.

오늘 꼼장어 맛집을 찾았다가 꼼장어에 대해 궁금해 어떤 효능이 있는지 몸에 어떻게 좋은지 찾아 보았습니다.



꼼장어의 정식명칭은 먹장어이며 부산에서는 곰장어라고 불리기도 합니다. 몸길이는 55~60Cm 정도이며 깊이 5~7m 의 얕은 바다에 산다고 합니다.(위키피디아에는 얕은 바닷물에 산다고 하고 다른 웹페이지에서는 500m 정도의 심해에 산다고 하네요.) 주로 죽은 물고기를 먹고 살기 때문에 바다의 청소부라고 부르기도 한다네요.


꼼장어는 본초비요(한의학)에 숙취제거, 신경통, 장출혈, 허약체질, 자궁출혈, 대하증, 피부미용에 좋다고 기술되어 있습니다. 꼼장어에 특히 많이 들어있는 영양분으로는 비타민 E를 들 수 있는데 비타민 E의 효능은 혈액순환 개선, 혈중 콜레스테롤 저하, 항산화작용, 노화 지연, 성기능 향상 및 근육강화, 유산 및 불임 예방, 갱년기 예방 및 치료 등 많은 곳에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꼼장어는 불포화 지방산을 포함하고 있어 돼지고기 소고기와는 비교할 수 없이 좋은 음식입니다. 게다가 장어의 쓸개에는 비타민 A가 풍부하게 들어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비타민 A는 과잉 섭취시 부작용(피로, 구토, 수면장애, 식욕부진 등)이 있으니 많이 먹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그럼 오늘 가본 꼼장어 맛집. 황가네 꼼장군을 소개해 드릴게요.

황가네 꼼장군은 사당역 5번출구 근처에서 100m도 안되는 거리에 있는 포장마차 스타일의 음식점 입니다.

이름은 꼼장군인데 메뉴를 보면 쭈꾸미, 왕갈비, 돼지막창, 돼지껍데기, 닭발, 어묵탕, 계란찜, 갈매기살, 갈비살 등 거기다가 쌀냉면 까지 주문하면 뭐든 다 만들어 줄 것 같더군요. ^^




황가네 꼼장군은 그리 넓지 않은 매장에 테이블은 4인용으로 약 10개 정도 있었던 것 같네요. 처음 갔을 때 저녁 7시 경에 반 정도 자리가 찼었는데 8시 30분경 나올때엔 테이블이 꽉 차더군요. 주인 아주머니 아저씨 인상이 좋아 보여 그런지 장사가 잘 되는 것 같았습니다. 가격도 저렴한 편이고 맛도 좋으니 장사가 더 잘되는 것 이겠지요.



꼼장어는 양념보다 소금구이가 더 고소하고 장어의 참맛을 느낄 수 있다고 하여 소금구이로 주문 했습니다.

석쇠에 잘 구어 겉이 약간 노릇노릇해 질 때 소금 기름장에 찍어 먹었더니 꼬들꼬들하고 부드러운 식감에 고소한 맛 까지 장어가 이렇게 맛있는 음식인지 오늘 처음 알았네요.


그런데 장어를 자르면 하얗게 국수 같은 것이 나오는데 그게 뭔지 모르겠네요. 인터넷에 대충 찾아보니 촉수라고 하는데 어떤 사람은 힘줄 이라고 그러고 어떤 사람은 내장이라고 그러고...



공기밥을 주문하면 된장찌개 한 뚝배기가 나옵니다. 밥 말아 먹기에도 맛있고 소주 안주로도 좋더군요.

같이 온 사람들은 미원을 넣었다고 하는데 매일 밖에서 식사를 하다 보니 입맛이 미원에 길들여져 있어 그런지 맛있더군요. ^^



얼큰한 어묵탕은 원하던 맛은 아니였지만 추운 날씨에 먹어 그런지 따끈하고 칼칼한 국물이 추운 좋았습니다.




황가네 꼼장군은 이렇게 꼼장어와 각종 안주를 시켜 먹어도 부담없는 가격이라 너무 좋더군요. 고기 종류는 대부분 1만원 이하의 가격이고 어묵탕, 계란찜 등은 4-5천원 정도에 나옵니다.


사당역 근처에서 맛집 찾느라 방황하지 마시고 황가네 꼼장어에 한번 가보세요. 적극 추천합니다. !!!




Posted by 인포개더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