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생명, 한화생명, 교보생명의 저축성 보험의 종류와 

저축성 보험 가입시 유의점


저축성 보험이란?

저축성 보험은 저축 기능 이외에 사망, 입원 등의 사고에 대한 보장을 해준다는 것이 일반적인 보험과 다른 점입니다. 


그럼 이런 보장은 어떻게 하는 것 일까요?

내가 저축한 돈에서 사업비를 뺀 후 이자를 지급하는 방식으로 저축한 금액에 대한 이자를 100% 받지 못하고 이렇게 누락된 이자로 사고에, 질병에 대한 보장을 해 주는 것입니다.



그럼 저축성 보험에는 어떤 종류가 있을까요?


저축성 보험은 금리연동형 저축성 보험, 변액 저축성 보험, 변액 유니버설 로 분류 됩니다. 대표적인 몇개의 보험사의 상품을 알아보겠습니다.


삼성생명

무배당 삼성 New 에이스 저축보험

삼성생명 저축보험 M1.0

삼성생명 다이렉트 e 저축보험

삼성생명 우리아이 부자연금1.4(무배당)

무배당 삼성 에이스 변액 연금보험

삼성생명 스마트 Up100 세 변액연금보험 (무배당)

우리아이 변액연금보험

플래티넘 스마트 Up100 세 변액연금보험 (무배당)

뉴 플래티넘 변액 연금보험


한화

무배당 스마트 V 변액연금보험

무배당 행복 & I Start 변액연금보험

무배당 행복 & V-dex 변액연금보험

무배당 행복 & 파워변액연금보험

무배당 행복 & 플러스Up 변액연금보험


교보

무배당교보100세시대 변액연금보험

무배당교보First100세시대 변액연금보험

무배당교보First우리아이 변액연금보험

무배당교보우리아이변액연금보험



이렇게 많은 종류의 저축성 보험이 있는데 이 보험들의 차이점은 무엇일까요?


저축성 보험에는 사업비용, 유지/관리비용, 위험보장비용, 펀드투입비율, 최저보증비용 등의 지출 항목이 발생합니다.

지출항목의 차이가 저축성보험의 차이를 만들어 내는 것 입니다.


여기서 가입자에게 중요한 위험보장비용이 바로 일반적으로 말하는 보험의 보장내용을 말 하는 것 입니다. 각 보험마다 보장하는 내용이 다르고 보장금액도 차이가 납니다.

그 외의 항목은 보험사가 얼마의 수수료를 사용할 것이며 투자는 어떤 방법으로 할지에 대한 항목들 입니다.


위의 항목들을 얼마나 보험금을 할당하냐에 따라 보험의 수익률이 달라지는 것 입니다.



저축성 보험 가입시 유의 하여야 할 점은 무엇일까요?


첫째 : 저축성 보험인지 예금/적금 상품인지 확인하여야 합니다.

은행에서 판매되는 상품이 다양해 지면서 보험, 증권, 저축을 결합한 상품들이 많이 나오게되었습니다. 은행에서 저축성 보험 가입시 적금/예금 상품인지 저축성 보험인지를 반드시 확인 하여야 합니다.


둘째 : 저축성 보험은 일반 저축과 달리 사업비용, 유지/관리비용, 위험보장비용 등을 제외한 금액에서 발생한 이자만을 지급합니다. 따라서 만기시 일반 저축보다 적은 이자를 받을 수 있음을 알고 가입하여야 합니다.


세째 : 저축성 보험 가입시 제시한 이율은 그 당시의 이율입니다. 가입 상품에 따라 금리연동형 일 경우 가입시 제시한 이율과 다를 수 있음을 인지하고 가입하여야 합니다.


네째 : 금리 연동형 저축성 보험은 최저보증이율을 확인 하여야 합니다.

금리가 어느정도 유지가 된다면 좋겠지만 그렇지 않을경우 얼마만큼의 이율을 보장 받을 것인지 확인하고 가입하여야 합니다.


다섯째 : 저축성 보험은 보험 가입 후 추가로 금액을 납입 할 수 있습니다.



위의 내용은 수익과 직결된 항목들 이므로 반드시 확인하고 저축성 보험에 가입하여야 하겠습니다.


그럼 이 다섯가지를 확인하면 좋은 저축성 보험에 가입할 수 있을까요?


보험의 가장 큰 목적인 사고/질병에 대한 보장 내용도 살펴 보아야 합니다.

하지만 보장내용은 수 없이 다양하고 그에따른 보험금보 차이가 나게 됩니다. 개인이 쉽게 비교할 수 있도록 자료또한 쉽게 접근할 수 있는 것도 아닙니다.


간단히 비교할 방법이 없을까요?


그래서 보험 설계사가 있는 것 입니다. 보험설계사는 각 회사의 상품에 대한 전문적인 지식을 가지고 일반인에게 상품을 소개하고 계약을 체결하는 사람입니다.


주위에 보험설계사가 없으신가요?


스마트인스[링크]에서는 보험설계 수석 전문가가 전화로 무료 보험설계 상담을 해 드리고 있습니다.


저축성 보험을 비롯하여 모든 보험은 첫째도 안전 둘째도 안전입니다. 관련지식이 없이 섣불리 투자하여 손해를 보는 일이 없도록 보험설계 수석 전문가와 꼭  무료 상담 후 투자하시기 바랍니다.






Posted by 인포개더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