빚을 없애는 방법과 개인회생으로 신용회복을 할 수 있는 방법


빚을 없애는 방법은 파산을 신청하여 채무에 대한의무를 면제 받는 것 입니다.


파산을 신청하기 위해서는 서류 몇가지를 작성하여 법원에 제출하면 되는 간단한 과정만이 필요합니다.

하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은 서류 작성에 어려움을 느끼고 법무사를 통하여 파산신청을 합니다.


하지만 파산을 신청할 경우 경제적 제약이 발생하고 정상적인 경제생활이 어렵게 된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이를 극복하고 정상적인 경제생활을 영위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바로 개인회생(신용회복)을 하는 것 입니다.


개인회생으로 신청을하게 되면 자신이 가지고 있는 채무에서 일부만을 상환하면 나머지 채무를 면제해 주고 정상적인 경제 생활을 할 수 있도록 법으로 보호받게 됩니다.

이렇게 채무를 면제 받기 위해서는 개인회생에 필요한 서류를 작성하여 법원에 제출하여야 하는데 면책을 받기위해 반드시 잘 작성해야 하는데 그중 가장 중요한 부분인 진술서가 있습니다.


진술서의 항목

1. 채무자의 경력

2. 현재까지 생활상황

3. 채권자의 상황

4. 채무증대 경위

5. 지급불능 시기와 이유



그리고 누락시 불이익을 당하게 되는 진술서 별지가 있습니다.


진술서 별지의 항목

1. 채권자 목록 및 채권자 주소

2. 재산목록

3. 현재의 생활상황

4. 수입 및 지출에 관한 목록


이중 개인의 재산목록이 누락되거나 채권자 목록이 누락될 경우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재산목록이 누락 될 경우 면책신청이 기각되어 개인회생이 실패하는 경우가 발생하며, 채권자 목록이 누락될 경우 해당 채무에 대한 변제의무를 면제받지 못하게 됩니다.


이러한 경우를 방지하기 위해서는 보다 철저한 준비를 하여야 하는데 개인이 처음하는 것이라 실수를 하는 경우도 빈번히 발생합니다. (한국개인회생/파산지원센터 에서는 이러한 경우를 방지하기 위해 무료 상담을 해드리고 있습니다.)


아래에서 신용회복에 대한 경험과 노하우를 보시고 개인회생에 실패하는 일이 없으시기 바랍니다.






Posted by 인포개더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