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명하고 실용적인 보험 선택 방법은?


보장기간이 길수록 실용적

가입 기간이 짧거나 할 경우 나이가 많아지면 보험에 다시 가입하여야 하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이때는 많은 나이로 인해 보험료가 비싸지게 됩니다. 만기가 길며 보장 기간이 긴 보험을 선택하여야 비교적 저렴한 보험료를 지불하며 보험의 혜택을 최대로 받을 수 있습니다.

확률적으로 만 계산해 보아도 나이가 많은 사람이 젊은 사람에 비해 동일 기간동안 병에 걸릴 확률이 높으므로 보험사는 높은 보험료를 책정 할 수 밖에 없는 것 입니다.



최대한 빨리 가입할수록 실용적

보험에서 나이는 비용과 직결되는 요소입니다. 연령이 많다는 것은 병에 걸릴 확률이 높다는 것을 뜻하기 때문에 보험료는 나이에 비례해서 올라가도록 되어 있습니다.


중복을 피해서 가입한는 것이 실용적

동일한 항목에 대해 중복 적인 보장을 계약했다면 이는 다른 계약 항목에 투자할 금액을 묶어 놓는 것과 마찬가지 입니다. 기본적인 항목을 확인하여 중복되어 있다면 해당 항목을 빼고 보험을 가입하는 것이 현명합니다.



고액 치료비의 진단금을 충분히 설정해야 실용적

보험의 가입 목적이 중병이 걸렸을 경우 병원비와 경제 활동을 하지 못함에 대한 보상 등 여러가지가 있겠지만, 어느 경우에든 가장 중요한 것은 얼마를 받느냐는 것 이겠지요. 중병에 걸렸을 경우 이런 진단금이 실용적으로 사용될 수 있도록 충분한 금액이 나올 수 있도록 가입하여야 합니다.



연령대 별 보장 별 보험료를 꼼꼼히 비교하고 따져봐야 실용적인 보험에 가입할 수 있습니다.

생명보험은 각 생명보험사 마다 동일 보장을 다른 보험료로 책정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범하기 쉬운 오류는 무조건 싸다고 좋은 보험이라고 생각하는 것 입니다. 연령대나 회사의 손해율이 낮은 보장 별 보험료 등을 잘 파악하여 가입하여야 합니다.




Posted by 인포개더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