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토피 치료] 얼굴부위 아토피 치료방법


아토피는 여름에 주로 높은 습도와 온도 및 땀으로 인하여 피부 질환이 더 악화 되고 겨울에는 피부가 너무 건조해 져서 심해지는 등 일년 중 반 이상이 아토피에 좋지 않은 환경입니다.



특히 얼굴에 생기는 아토피의 경우에는 눈에 쉽게 띄는 부위라 더 신경이 쓰이게 되고 심할경우 대인기피증 까지 보이게 되는 등 아주 예민하게 접근해야 하는 부위 입니다.


얼굴 아토피는 이마, 입, 눈 주위 등과 같이 얼굴에서 약한 부위에 피부염이 주로 발생하여 안면 홍조 까지 같이 동반할 경우 얼굴이 더 붉어 보이는 현상도 보입니다.

얼굴의 피부가 자주 헐게 되고 입 주위, 눈 주위에 피부염이 발생하거나 피부가 착색 되어 전체적인 얼굴이 어둡게 보이는 등 미관상으로 아주 좋지 않은 아토피 발생 부위가 얼굴 입니다.



그럼 이런 아토피를 어떻게 치료해야 할까요?


얼굴 아토피의 경우 환자들의 평소 생활 습관을 보면 과식, 급하게 먹기, 야식을 즐기는 습관을 가진 경우가 많습니다. 이런 경우에 해당한다면 식습관을 고치는 것이 최우선 과제 입니다.

식사를 할 때는 천천히 여유를 갖고 30분 이상 즐거운 마음으로 꼭꼭 씹어먹는 습관을 갖도록 해야 합니다.



식습관을 고치는 것으로 좋아지는 경우가 있지만 그렇지 않을 경우라면 병.의원에 가서 꼭 치료를 받기를 권합니다. 얼굴은 다른 아토피 부위와 다르게 대인 관계에 영향을 많이 미치게 되므로 효과적이고 빠른 회복을 위해 병.의원의 치료가 꼭 필요하다고 하겠습니다.


아토피는 한의원에서 고쳐야 하는 것 아시죠? 그 이유는 양약에는 스테로이드 성분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스테로이드가 좋지 않다는 것은 누구나 다 알고 있는 사실.)  

고려대 부설 연구소에서 인증한 스테로이드 0% 치료를 하는 하늘마음 한의원.

전국 21개 체인점이 있을 정도로 아토피 치료로 인정 받고 있는 하늘마음 한의원에서 치료에 대한 무료 상담 [바로가기]을 받아보세요.




참고로 각 부위별 아토피 증상과 치료법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둔부 


둔부에 발생하는 아토피는 허벅지, 엉덩이, 사타구니에 집중적으로 발생하게 되고, 사타구니 에는 인체의 면역을 담당하는 림프절이 많이 분포되어 있습니다. 둔부에 발생하는 아토피 피부염은 사타구니와 허벅지 안쪽을 따라서 피부염증이 많이 발생하게 됩니다.


둔부는 옥수수차를 자주 마셔서 독소를 체내에 배출시켜서 체내에 있는 해독 기능을 회복시켜 줍니다.

하루에 30분 이상 반드시 걸어주고, 둔부와 하체쪽의 순환력이 개선되어야 하고, 과식과 폭식은 자제하고, 고지방과 고열량식의 음식은 피합니다.



복부와 허리 


복붕롸 허리에는 아랫배 주위에 집중적으로 아토피가 발생하게 됩니다. 바지나 벨트 라인을 따라서 증상이 주로 발생하며 복부나 허리의 피부염이 같이 병행하여 발생하기도 하고, 바지나 옷을 입었을때 아토피가 발샌한 부위때문에 옷이 불편하고, 따갑기 때문에 헐렁한 옷을 입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하체


하체에 발생하는 아토피 피부염을 발가락, 발등, 허벅지, 종아리, 다리의 접히는 부위에 주로 발생하며 피부의 염증이 없는 경우에는 다리의 피부색이 어둡거나 탁해 보이게 되면서 피부의 색이 고르지 못해서 얼굴이 진것처럼 보이게 됩니다.


다리에 상처가 발생하게 되면 잘 낫지도 않고 상처가 낫더라도 상처의 흔적이 오래가게 되니 하체에 상처나 아토피가 발생했다면 병원에 찾아가 하체에 발생한 정도에 따라 그에 맞는 치료를 받아야 합니다.



아토피는 한의원에서 고쳐야 하는 것 아시죠? 그 이유는 양약에는 스테로이드 성분이 함유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스테로이드가 좋지 않다는 것은 누구나 다 알고 있는 사실.)  

고려대 부설 연구소에서 인증한 스테로이드 0% 치료를 하는 하늘마음 한의원.

전국 21개 체인점이 있을 정도로 아토피 치료로 인정 받고 있는 하늘마음 한의원에서 치료에 대한 무료 상담 [바로가기]을 받아보세요.


아토피는 어느 부위에 발생하든 비슷한 증세를 보입니다. 그 증세는 염증, 진물, 가려움 입니다.

이런 증세로 얼굴에 상처와 자국이 남게 되면 환자는 외모에 대한 자신감을 잃게 되어 대인기피 증세를 보이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래서 얼굴 부위의 아토피는 꼭 병원에서 근본을 치료하여야 하며 상처와 자국이 잘 아물어 흉터가 남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


이상 얼굴부위 아토피 치료방법에 대한 글 이였습니다.




Posted by 인포개더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