몸에 해롭지 않은 천연 모기약 계피 퇴치제 만들기


모기가 극성인 계절 여름입니다. 아이가 있는 집이라면 모기약, 모기향 모두 사용하기에 꺼려질 것입니다. 하지만 친환경이고 몸에 해롭지 않은 모기 퇴치제라면 어떨까요?



야외에 나갈 때 사용할 친환경 계피 모기 퇴치제를 만드는 방법에 대해 알아 보겠습니다.


재료 : 물(알콜) + 계피



만드는 방법 :

1. 계피는 물로 씻던가(물이 우러나지 않도록 빨리 씻어야 함) 아니면 잘 털어내어 겉에 있는 먼지를 없애서 준비합니다.

2. 물에 계피나무를 잠시 불린 후 약한 중 정도의 불에 끓여서 계피를 우려냅니다.

3. 다 끓인 물에서 계피를 건져내고 잘 식혀줍니다.

4. 피부에 사용할 목적이라면 글리세린을 조금 넣어 건조해지는 것을 막아줍니다. (에센셜 오일을 넣으면 모기 퇴치 효과가 더 좋아집니다.)

5. 분무기에 담아 필요할 때 사용하면 됩니다.


사용 방법 :

계피 모기약은 모기가 모이기 쉬운 장소에 뿌려줍니다. 모기는 계피향을 싫어하기 때문에 향이 날 만큼 뿌려줍니다. 야외에서 사용할 경우에는 사람이 입은 옷에 뿌려주거나 사람이 모인 주위에 골고루 잘 뿌려줍니다. 모기가 너무 극성이라면 피부 보호를 위한 글리세린을 넣은 계피 물을 피부에 뿌려줍니다.


계피 모기 퇴치제는 모기를 죽이는 것이 아니라 접근을 막는 것 이므로 집안에 모기가 없어지는 것은 아닙니다. 그러니 집안에 모기가 있다는 것을 잊으면 안되겠죠?


에센셜 오일이란?

자연에서 재배된 방향성 식물의 잎, 줄기, 껍질, 꽃, 뿌리 등에서 추출한 방향유(Oil)을 의미하는 것입니다. 에센셜 오일은 대부분 소독 및 방부 효과가 뛰어나 향수, 화장품, 음식, 음료, 의약품, 샴푸 등 많은 부분에서 사용되고 있습니다.

에센셜 오일은 몸의 기능을 활성화 시키는 효과 및 피로 회복, 엔돌핀 생성, 신체 밸런스 유지 등의 좋은 효과가 있어 에센셜 테라피 등에 사용되기도 합니다.


이상 몸에 해롭지 않은 모기약 계피 모기 퇴치제 만들기에 대한 글 이였습니다.




Posted by 인포개더러
,